차이의 놀이앱 설치하고
놀이팁 & 포인트 1,000원 받기!
다운로드
로그인회원가입주문배송조회마이페이지
발달 정보
18개월 우리 아이 사회성/정서발달
댓글 31
조회수 44514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아이의 정서가 조금씩 싹트고 있는 시기랍니다. (그렇게 안 보일 수 있지만) 아이는 엄마 아빠의 행동과 반응에 굉장히 큰 영향을 받고 모든 것을 흡수하고 있는 중입니다. 이 시기 엄마 아빠 놀이와 긍정적인 행동을 보여주는 것은 아이 발달에 있어 가장 효과 높은 적금을 드는 것과 같습니다.

* 친숙한 사람에게 위로하려는 듯한 행동이나 말을 할 수 있어요

엄마가 아프거나 슬퍼하는 것 같으면 아기는 위로하는 행동이나 말을 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엄마가 어딘가에 부딪혀서 다쳤을 때 상처에 대고 "호 "하고 불어주는 행동이나 "울지 마" 라고 말을 해주는 행동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간단한 지시에 따라 행동할 수 있어요

아기가 18개월에 접어들게 되면 모방 행동을 할 수 있는 능력이 자라납니다. 엄마의 간단한 지시에도 말을 이해하고 행동할 수 있습니다. 이 시기에 올바른 이 닦기나 배변 훈련, 식습관을 형성할 수 있도록 아기에게 반복적으로 모델링을 보여주어 좋은 습관을 형성할 수 있도록 도와주세요.

* 사람들 앞에서 노래나 율동을 할 수 있어요

18개월에 접어든 아기는 타인의 긍정적인 시선도 즐길 수 있는 정도로 정서가 발달하게 됩니다. 아기의 성향에 따라 차이는 있지만 사람들 앞에서 자신이 평소 즐겨 부르던 노래나 율동을 표현할 수 있습니다.

댓글31
강도령맘8일 전
저희아들도 노래 몇곡은 먼저 부르는거 같아요 돌지나면서 흥얼거리더니 자장가는 자기가 먼저 선창하고 따라부르라고 짜증을..자장가 부르느라 기본 30분은 혼자 노래부르고 노래부르다 지쳐쓰러져 자네요..나비야 작은별 엄마가 섬그늘에 자장가 비티에스노래 난나난나나...이젠 다른노래를 가르쳐줘야겠어요.

qwersdf9일 전
배변훈련 벌써 하나요?~

모찌할매12일 전
울손녀가 모기 물려 약발라주고 호~ 해줬더니 이젠 할머니 아야~ 하면 약 가져와서 발라주고 호~해줘요~심쿵ㅎㅎㅎ

하이바짱19일 전
잘때 노래를 그렇게 흥얼흥얼ㅋㅋㅋㅋ

그랑죠22일 전
위로는 개뿔 지 고집대로만 하는데...

그랑죠22일 전
말도 못하는데ㅜㅡ

피카푸카약 한 달 전
엇 노래는못해요 ㅎㅎ

heenii약 한 달 전
자기가하는율동에 맞는 노래를 저한테 부르래요 안부르거나 못알아들으면 난리나요ㅋㅋㅋ 본인이좀 부르지....아주 제가 바로 동요쥬크박스입니다요

초보엄마중약 한 달 전
아직 말을 못하네요ㅎ

엘안엘약 2달 전
18개월 남아인데 노래는 한 14~15개월때부터 한거 같아요~ 나비야 나비야, 반짝반짝 작은별 등등 왠만한 노래 잘 해요~ 계속 옆에서 불러주면 잘 따라 한답니다ㅎㅎ 오늘아침엔 기분좋은지 혼자 나비야 나비야 흥얼거리더라구요

댓글 더보기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이런 이야기는 어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