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회원가입주문배송조회마이페이지
발달 정보
12개월 우리 아이 사회성/정서발달
댓글 11
조회수 59061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아이의 호기심은 정말 빠르게 자라나요. 다양한 방법으로 놀아주세요.

* 거울에 비친 자신의 모습을 알아볼 수 있어요

12개월이 된 우리 아기는 거울을 보고 거울에 비친 자신의 모습을 알아볼 수 있을 정도로 인지가 발달합니다.

이 시기의 아기는 거울에 비친 자신의 모습을 보는 걸 좋아해요. 거울을 바라보고 웃거나 행동에 변화를 주면서 거울 속 자신의 모습을 지켜봅니다.

* 새로운 동작을 제시하면 행동과 소리를 따라 할 수 있어요

아기에게 늘 하던 행동이 아니라 새로운 놀이 행동을 보여주었을 때 모방을 할 수 있는 능력이 발달합니다.

예를 들어 엄마가 아기에게 이전에는 전혀 보여주지 않았던 손동작과 "칙칙폭폭"이라는 말소리를 내며 기차의 움직임을 흉내 내었을 때 아기는 엄마의 행동과 소리를 따라 할 수 있게 됩니다.

* 새로운 놀잇감을 감각적으로 탐색할 수 있어요

이 시기의 아기에게 새로운 놀잇감을 보여준다면 입에 넣어 맛을 본다거나, 들여다보며 시각적의 탐색을 하는 등 감각적인 탐색을 시도하게 됩니다. 이런는 물건의 특성을 알아보기 위해 아기 스스로 감각적인 탐색을 시도하는 행동입니다. 특히 이 시기의 아기가 새로운 물건을 입으로 가져가는 것은 자연스러운 현상이므로 아기의 탐색을 제한하기보다는 입에 넣어도 안전한 놀잇감을 주는 것이 좋습니다. 

꼭 참고해 주세요
차이의 놀이의 모든 콘텐츠는 아이를 돌보고 기르는 모든 양육자 분들을 대상으로 한 콘텐츠 입니다. 아이를 기르는 주 양육자는 아빠, 엄마, 조부모님, 돌봄 선생님 등 각 가정의 상황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다만, 매 콘텐츠마다 각 양육 상황을 고려하여 모두 기재하기에는 어려움이 있어 '엄마'로 표기하여 설명드리는 점이 있습니다. 차이의 놀이의 콘텐츠는 엄마가 주로 양육을 해야 한다는 의미로써 엄마를 주로 언급하여 표기하는 것은 아닌 점 꼭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하이디친구2년 이상 전
거울 보면 뽀뽀하기 바빠요ㅋ


똑담이맘일 년 이상 전
귀여워요♡

수박은박수약 2년 전
와 원래 애기들이 그러는거군요 ㅋㅋ 저희 애기 공주병 걸린줄 알았네요 거울 앞을 떠나질 않고 뽀뽀해주고 소리지르고 난리납니다 ㅋㅋㅋ

나은꽁주2년 이상 전
거울공주..

미운오리유니2년 이상 전
새로운 옷이나 모자 입혀주고 "우리 거울보러 갈까?" 라고하면 전신거울로 뛰듯이가서 자기 모습을 보고 웃네요^^

이쁜리야2년 이상 전
첫째가 있으니 입에 넣으면 안되는걸 둘째가 많이 보게 됩니다. ㅜㅜ 그리고 입에 넣지요.


수x윤맘약 2년 전
공감됩니다ㅠㅠ 첫째가 있으니 입에 넣으면 안되는 것들도 치우기 쉽지않아요 안된다고 외치는게 하는 것도 끝도없요

뚜두루루루약 일 년 전
모방을 안하는데 왜그럴까요 ㅠ

하드세개3년 이하 전
전신 거울 앞에서 자주 놀아줘야겟어요!

N이3년 이하 전
좋아요 ❤️ 고맙습니당

로운이아버님2년 이상 전
거울에 비친 자신의 모습을 보고 거울에 뽀뽀를 하죠. 이거시 나르시시즘?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이런 이야기는 어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