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회원가입주문배송조회마이페이지
발달 정보
11개월 우리 아이 사회성/정서발달
댓글 86
조회수 67963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가장 중요한 건 애착 형성

* 양육자와 단단한 애착을 형성해요

아기는 11개월이 되면 주 양육자와 단단한 애착을 형성합니다. 하지만 아기가 엄마와의 애착이 불안정하게 형성되었을 가능성도 분명 존재합니다. 하지만 애착도 엄마의 노력에 따라 얼마든지 바뀔 수 있는 것이니 우리 아기와의 애착이 안정적으로 형성되지 않은 것 같아 걱정이 된다면 아기와 스킨십이나 눈 맞춤, 놀이를 통해 꼭 애착 형성 노력을 해주세요. 지금 이 시기의 아이들에게 가장 중요한 것은 주 양육자와 애착 형성입니다.

* '곤지곤지'를 듣고 양손을 움직거려요.

이제 아기들은 익숙한 단순 동작을 알고 표현할 수 있습니다. 평소 엄마와 곤지곤지 놀이나 짝짜꿍 놀이를 자주 경험한 아기라면 "곤지곤지 "의 이름만 듣고도 아기는 동작을 따라서 할 수 있게 됩니다.

* 어른을 따라서 “빠이빠이”하면서 손을 흔들 수 있어요.

이 시기의 아기들은 이제 헤어짐의 인사를 할 때 어른을 따라 손을 흔들며 인사를 할 수 있습니다. 손을 흔드는 인사뿐만 아니라 식사를 하기 전에 고개를 숙여 "잘 먹겠습니다" 인사말을 들려주는 것도 아기의 인성발달에 도움을 줍니다.

꼭 참고해 주세요
차이의 놀이의 모든 콘텐츠는 아이를 돌보고 기르는 모든 양육자 분들을 대상으로 한 콘텐츠 입니다. 아이를 기르는 주 양육자는 아빠, 엄마, 조부모님, 돌봄 선생님 등 각 가정의 상황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다만, 매 콘텐츠마다 각 양육 상황을 고려하여 모두 기재하기에는 어려움이 있어 '엄마'로 표기하여 설명드리는 점이 있습니다. 차이의 놀이의 콘텐츠는 엄마가 주로 양육을 해야 한다는 의미로써 엄마를 주로 언급하여 표기하는 것은 아닌 점 꼭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도엽이의지혜12달 전
차이랑 자라나다 두개보고있는데 차이 부모님들은의 댓글에서 위안을 많이 받아요 그래서 자꾸 차이에 들어오게 되네요. 모두 화이팅 입니다!!!!

지호쿵맘약 일 년 전
애착형성이 정확히 뭔가요?? 엄마가 옆에 꼭 있어야하는?? 엄마랑 떨어지면 엄청 우는?? 엄마가 멀리서 지켜봐도 안우는?? 어떤게 애착형성인가요??

dyd2345약 일 년 전
차이에서 말하는 발달단계 다 차근차근하고 잇어서 너무 신기하고 기특하네요🥰🥰

세아꽁주약 일 년 전
살을 뜯어서 두고 나오고 싶은 엄마.. 잘때도 함께 화장실도 함께..

블러드오렌지약 일 년 전
며칠전에 11개월 된 아기 빠빠이 박수치기 잘해요ㅎㅎ 그리고 부릉부릉 하면서 온갖 자동차 사방을 밀고 다니고요ㅋㅋ 하루가 다르게 귀여워지는데 넘나 귀엽네요 😍 곤지곤지랑 잼잼은 안가르쳐줘서 아직 못해요~ 육아 화잇팅!

이주몽일 년 이상 전
빠빠이 짝짜꿍 곤지곤지 하나도못하는데 메롱은합니다...왜죠

나야나임일 년 이상 전
아직 빠이빠이 못해요ㅜㅜ

찡민일 년 이상 전
다 못하는데요!? ㅜㅜ 말도 엄마 맘마밖에 못해요ㅜ


몬나니인형7달 전
엄마아빠도 안해요ㅠㅋㅋ그냥 좀 기다리려고요

Juky12일 년 이상 전
손에 힘이 좋은건지 어제부터 현미링뻥 과자봉지 지퍼백 닫아놓았던 과자 열어서 먹고있고 ㅋ 제 핸드백도 가방지퍼를 열어서 뭘 뒤적뒤적하고잇길래 .....오늘 발견하고 깜놀했는데...ㅋㅋ손으로 뭘 여는거를 이렇게 스스로 하는게 넘 신기하네요 알려준적은없었는데 매번 남은 과자 봉지도 숨겨야겠어요 ..ㅡㅡ;; 혹시 가방지퍼 문 열줄아는 아기 있으신가요


파란만장미스홍일 년 이상 전
여기요!! 오늘 349일 된 쌍둥이 아들이에요. 가방은 아니고 제 지갑 지퍼를 열어서 오만원권을 다 찢어놨더라구요ㅠㅠㅠㅋㅋ 조용하길래 가봤더니 사고차고 있는중ㅠㅠ

엄마소일 년 이상 전
뭘 시켜도 박수만치는... 유일하게 소리가나서 그러는지ㅋㅋ 엄마가 잼잼곤지곤지빠빠이하면 잘한다고 웃어줘요. 손바닥도 펴고 검지도 펴고 박수도 치는데 왜 곤지곤지가 안돼는지ㅋㅋ
댓글 더보기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이런 이야기는 어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