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회원가입주문배송조회마이페이지
발달 정보
11개월 우리 아이 운동 발달
댓글 60
조회수 72599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서서히 걷기 노력을 할 수 있도록 응원해주세요

* 걸음마를 시작해요

아기마다 발달에 차이는 보이지만 11개월에 접어든 아기는 이제 한 손을 잡아주면 몇 걸음을 걸어갈 수 있을 정도로 다리의 힘이 생겨납니다.

아기가 엄마의 손을 잡고 한 발 한 발 걸음 떼기를 시도한다면 걸음마 연습을 자주 시켜주는 것이 좋습니다. 아기가 어느 정도 걸음마에 익숙해지면 한두 걸음 정도는 혼자 걸을 수 있도록 손을 놓아주세요.

혼자서 한발 한발 걸음을 떼어보는 경험이 우리 아기에게 큰 성취감과 자신감을 느낄 수 있게 만들어줄 거예요.

* 잡고 있던 물건을 놓치지 않고 내려놓을 수 있어요

이제 아기들은 잡고 있던 물건을 놓치지 않고 내려놓을 수 있을 정도로 근육의 힘과 조절 능력이 발달하게 됩니다.

큰 바구니에 공을 넣어보거나 놀잇감을 넣어보는 놀이를 반복해보세요. 아기의 대근육 발달에 도움을 줍니다.

* 엄지와 집게손가락을 이용하여 물체를 잡을 수 있어요

11개월이 된 우리 아기는 이제 엄지와 집게손가락만을 사용해서 물체를 쥐고 이동시킬 수 있습니다.

손가락 마디마다 힘과 조절력이 생긴 것이지요. 이 시기에는 핑거푸드나 입에 넣고 삼키지 않을 만큼의 작은 놀잇감들을 주세요! 아기의 소근육 발달에 도움을 줍니다.

꼭 참고해 주세요
차이의 놀이의 모든 콘텐츠는 아이를 돌보고 기르는 모든 양육자 분들을 대상으로 한 콘텐츠 입니다. 아이를 기르는 주 양육자는 아빠, 엄마, 조부모님, 돌봄 선생님 등 각 가정의 상황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다만, 매 콘텐츠마다 각 양육 상황을 고려하여 모두 기재하기에는 어려움이 있어 '엄마'로 표기하여 설명드리는 점이 있습니다. 차이의 놀이의 콘텐츠는 엄마가 주로 양육을 해야 한다는 의미로써 엄마를 주로 언급하여 표기하는 것은 아닌 점 꼭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매력쳐발쳐발약 일 년 전
10개월 후반 부터 손잡아주니 발을 넓게 벌려서 쿵쾅 걸어주네요.ㅎ 재밌나봐요 웃으면서 걸어요.ㅎㅎ

이하윤파파약 일 년 전
리모컨을 집어던져요

elliesong약 일 년 전
애기들 빨대컵 잘쓰나요??ㅠㅠㅠ 물을 마시긴하는건지 주륵주륵 입을 통과하고 다 밖으로 나오는것같아여…. 빨대컵으로 우유 어떻게 마시게 하죠 ㅠ

리모띠약 일 년 전
걷지는 못하고 무서워 하는데 제자리 손떼고 서서 앉았다 일어났다 스쿼트를 하네요😅

아린이121일약 일 년 전
못걷는데 지가 걷는줄 알고 다리만 막 걸어가는 아기잇나요 계속 걷는거 잡아주느라 너무 힘드네요

뉼뉼쫑약 일 년 전
5개월부터 잡고일어서길래 8갤부터 한발때길래 일찍걸을줄알앗는데 이제야 혼자 10걸음쯤걷네요 겁이많아딱딱한곳에서 안걸으려해요 넘어지면아프지않은바닥에서만 걸어요 과연 바닥에서 걸을까요

쇼니Daddy일 년 이상 전
애기가 우다다다 하고 기어 오는데 무릎에 멍(?)이 든 것 처럼 노랗더라구요, 다들 무뤂 보호대 채워 주시나요?

가인이네일 년 이상 전
우리 지금 못걷는사람없잖아요 어차피때되면 다할거.. 조바심 금지에요

챠밍떠아2년 이하 전
10갤부터 본격적으로 걷더라구요ㅎㅎㅎ귀여워죽어요

수호기사약 2년 전
11개월아기 혼자 일곱걸음정도 걸어요~ 요즘 걷는게 재밌나봐요~본인도 무릎아픈거보다 낫겠죠ㅋㅋ 바닥에 떨어진 제 머리카락 다 줍고 다니는거보면 손가락 운동도 잘하고있는거 같네요
댓글 더보기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이런 이야기는 어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