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회원가입주문배송조회마이페이지
발달 정보
5개월 우리 아이 언어발달
댓글 65
조회수 71077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아이의 옹알이는 언어발달 가장 첫 단계입니다. 옹알이는 매우 중요한 아이 표현입니다. 적극적으로 눈을 마주치며 반응해주세요. 아이는 더 적극적으로 옹알이를 하려고 노력할 것이고, 이는 빠른 아이의 언어발달로 연결됩니다.

* 말처럼 들리는 옹알이를 시작해요

아기의 옹알이도 발전해 가끔씩 말처럼 들리는 옹알이를 표현할 수 있게 됩니다.

이제 제법 자음과 모음이 결합된 소리를 흉내 내기 시작하는 것입니다. 옹알이를 하며 자신의 의사를 표현하고자 하는 모습을 보인다면 아기의 행동에 적극적으로 반응해주세요!

언어자극을 주는 좋은 방법이랍니다.

* 한 음절로 된 옹알이를 해요

이 시기의 아기들은 한 음절로 된 옹알이를 표현할 수 있습니다. '마마' '우우'와 같은 소리를 낼 수 있기도 합니다. 이 시기 아기들이 표현하는 '음아'와 같은 단어들은 의식적으로 내뱉는 말은 아닙니다.

이 시기 아기들에게는 아기에게 말을 많이 걸어주어 언어자극을 주는 것이 좋습니다.

꼭 참고해 주세요
차이의 놀이의 모든 콘텐츠는 아이를 돌보고 기르는 모든 양육자 분들을 대상으로 한 콘텐츠 입니다. 아이를 기르는 주 양육자는 아빠, 엄마, 조부모님, 돌봄 선생님 등 각 가정의 상황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다만, 매 콘텐츠마다 각 양육 상황을 고려하여 모두 기재하기에는 어려움이 있어 '엄마'로 표기하여 설명드리는 점이 있습니다. 차이의 놀이의 콘텐츠는 엄마가 주로 양육을 해야 한다는 의미로써 엄마를 주로 언급하여 표기하는 것은 아닌 점 꼭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삑미약 2년 전
저희아가만 그러는 게 아니네용 오히려 100일 즈음에는 옹알이가 폭발적이었는데 요즘엔 아무리 말걸고 대답도 잘해줘도 빤히 쳐다보고 있네요ㅋㅋㅠ 소리는 소리대로 질러대여ㅋㅋㅋㅋㅋ 뭐가 불편한가 극대노한 것처럼 아아오어어오오이아아아아ㅏ아


만복2112212년 이하 전
ㅋㅋㅋㅋ혹시 우리아기인가요....?

조우지니2년 이하 전
ㅋㅋㅋㅋㅋㅋ혹시 우리아이인가요......?222222

봄찰떡2년 이하 전
엥 우리아긴데요?ㅋㅋㅋㅋㅋ돌고래소리내요 우영우가 좋아할듯

노바코바일 년 이상 전
같은드라마를 보는듯해요 우리아가도 똑같은 증상ㅈ이예요 ㅎ

채채퐁푱약 2년 전
저희아기두 100일쯤엔 옹알이폭발에 엄마엄마까지하는거처럼 들리던데 163일 지금은 잘안해요 ㅠㅠ 소리만엄청 질러요

유주둥이약 2년 전
엄마 옴마 음마 하네요 ㅋㅋ


DI마밍일 년 이상 전
아부빠도 하네요 ㅋ

보석쀼재재맘일 년 이상 전
집에 돌고래가 살고있어요..

여l그리나약 2년 전
익룡시기가 맞나봐요ㅋㅋ

우주724약 2년 전
저희집은 익룡이 산답니다

리한이2204일 년 이상 전
저희애는 맨날 아구~아구~ 이러네요 누구한테 배웠니

이주니이약 2년 전
아침8시에일어나서 소리도안지르고 폭풍옹알이로깨우네요ㅋㅋ얼마나웃긴지ㅋㅋ귀여운내새낑

다여니다약 2년 전
다른 아기들도 그런가보네요. 100일전후로 옹알이 폭발했는데 요새 거의안하길래 너무 내가 말을 안했나 했는데 많이 그런가보네요..? 신기 ㅎㅎ

찰떡이엄마야일 년 이상 전
엄~~~~~~~~~~~~~마 하길래 뭐??엄마???ㅠ하면서 혼자 감격했는데 나보고 하는소리가 아니었구나..
댓글 더보기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이런 이야기는 어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