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aisplay
차이의 놀이앱 다운받기 (무료)
Rjpcxd3zbcv5rf6iwybs
육아법
우리 아기 안전하게 투약하는 특급 노하우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아기에게 약을 먹이는 일은 보통 쉬운 일이 아닙니다. 시럽을 넣은 물약이라도 아기들은 낯설고 익숙한 맛이 아니기 때문에 발버둥을 치고, 울다가 약을 다시 토해내는 일도 많습니다. 우리 아기에게 안전하게 약을 먹일 수 있는 방법은 무엇일까요?

① 아기에게 투약을 하기 전에는 언제나 손을 깨끗하게 씻어야 합니다.

손에 있는 세균이 투약을 하기 위한 준비하고 먹이는 과정에서 전달될 수 있으니 반드시 손부터 깨끗하게 씻어야 합니다.

②정확한 용량을 재서 덜어냅니다.

아기들은 아직 신체발달이 미숙하기 때문에 정확한 약의 용량을 지키며 투약해야 합니다. 눈대중으로 아기의 약을 조제하고 투약한다면 아기의 건강에는 좋지 않은 영향을 미치게 됩니다.

③아기를 안아 안심시켜줍니다.

투약을 하기 전에 아기에게 강압적이거나 무서운 분위기를 조성하는 것은 좋지 않습니다. 아기들은 더욱 거부감을 느끼며 약 먹는 것을 거부할 수도 있습니다. 아기를 바로 안아서 아기가 삼키는 약이 기도로 넘어가지 않도록 주의해주세요.

④아기 볼 안쪽과 잇몸 사이 공간에 약을 넣어주세요.

아기의 입에 강제적으로 투약한다면 약을 낯설어 하는 아기들은 강한 거부감에 구토 증상을 보일 수 있습니다. 아기의 볼 안쪽과 잇몸 사이에 서서히 넣어주면 아기가 약을 거부하다가 기도로 넘어가는 사고를 예방할 수 있습니다.

⑤아기가 약을 거부한다면 살짝 코를 막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됩니다.

아기가 약을 거부하기 위해 입을 다물어버리거나 고개를 저으며 강한 거부 반응을 보일 수 있습니다. 이 때, 혼자서 하기 어려우면 다른 사람의 도움을 받는 것도 좋습니다. 약을 거부하는 아기의 코를 잠깐 잡았다가 풀면 거부하던 아기들도 곧바로 입을 벌리게 될 것입니다. 이때, 아기의 입에 약을 살짝 넣어주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됩니다. 단, 무리하게 아기의 코를 잡는 것은 좋지 않습니다. 적절하게 조절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⑥아기가 약을 다 먹은 후에는 미지근한 물을 마실 수 있도록 해주세요

우리 아기의 개월에 따라 빨대컵이나 젖병을 이용해 물을 마실 수 있도록 해주세요. 투약 후에는 미지근한 물을 마셔 약이 잘 내려갈 수 있도록 도와주어야 합니다.

F9lesnpni3spm2h7eonj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이런 이야기는 어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