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sukDaftarHalaman Saya
1 / 1
Kartu Permainan
부모가 하는 말은 아이의 마음에 닿아 내내 울려퍼지는 마음의 소리가 돼요
Dibaca 6
오늘 아이에게 어떤 말을 들려주셨나요?

부모인 나와 아이는 가장 가까운 사이이기도 해서 그 누구보다 서로 많은 모습을 보여주고, 많은 말을 주고 받게 됩니다. 

본의 아니게 모진 말을 내뱉고 마음 아파했다면, 마음과 달리 그 말이 튀어나온다면 이렇게 생각해 보세요. 

"내가 들었을 때 괜찮은 말만 내 아이에게 들려주자!"

말하는 사람은 꼭 그런 의도가 아니었더라도 마음에 오랜 상처로 남는 말들이 있어요. 사랑하는 내 가족끼리 마음에 힘이 되는 말을 나눠요. 


누구나 완벽하지 않기 때문에, 실수를 할 수 있습니다. 

어른이더라도 스스로 잘못한 것을 인정한다면, 아이에게라도 용서를 구하고 미안한 마음을 전하세요. 그런 상황이 반복되지 않도록 개선하면 됩니다. 

아이와 허심탄회하게 각자의 마음 상태와 기분이 어땠는지 상의하고, 서로 함께 손을 잡고 같이 노력하면 돼요. 

아름다운 가족, 성장하며 함께 발전하는 가족의 모습은 멀리 있지 않습니다. 

지금 이 순간, 오늘 하루를 보내는 모습이 차곡차곡 쌓이며 가족의 사랑을 든든하게 채울 수 있어요. 

행복은 달성하는 결과가 아닌, 과정에서 만들어 지는 것입니다. 물질 소유의 개념이 아닌, 경험하고 음미하는 과정 속에서 삶의 의미를 발견하고 좋은 감정을 느끼는 것이 행복입니다. 


하루의 마무리는 저녁 시간에 가족 간 서로 주고받는 눈빛, 몸짓, 대화에 녹여져 있지요.

우리 가족이 내일의 아침을 밝고 건강하게 시작하길 원하나요? 그렇다면 오늘 소통의 마무리를 포용, 인정, 격려, 사랑의 끈으로 매듭짓도록 해요.


오늘 아이와 배우자에게 했던 좋은 말들을 함께 공유해주세요!

말에는 신비한 힘이 있다. 왜나하면 말을 통해 무한한 행복을 줄 수도 있고, 깊은 절망을 줄 수도 있기 때문이다.
by 정신분석학자, 의사 지그문트 프로이트





Bahan pertimbangan
Konten Chai's Play tidak hanya terbatas diterapkan oleh ibu saja. Ayah, anggota keluarga lain, pengasuh dan para pendidik PAUD bisa mempraktikkannya juga.
Bagikan artikel ini kepada orang-orang yang Anda sayangi.
Copy link
Bagaimana dengan konten in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