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회원가입주문배송조회마이페이지
엄마아빠 이야기
가장 좋았던 해외 여행은?
댓글 16
조회수 6159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많은 가족들이 해외여행을 로망으로 품고 삽니다. 현실에서 벗어난, 멋진 풍경과 새로운 경험이 주는 행복감 때문이겠지요.

지쳐있는 두뇌를 새롭게 자극하는 주변의 풍경, 그 나라만의 미각을 자극하는 음식, 호텔방이 주는 편안한 안도감 등등 우리가 해외여행을 좋아하는 이유는 여럿이 있을 것입니다.

하지만 지금은 현실적으로 육아, 돈 모으기, 시간, 코로나 등 이유로 쉽사리 해외여행을 못 가게 되지요. (대신 국내 여행을 더 많이 가게 되어 좋은 면도 있습니다.)
  • 이럴 때는 예전에 갔던 여행지 중 정말 좋았던 기억을 구체적으로 떠올려보거나,
  • 내가 미래에는 꼭 가겠다!라고 결심한 휴양지의 사진, 영상을 찾아보세요.
  • 그 장소의 풍경들을, 느낌들을 구체적으로 & 적극적으로 상상해보세요. 여행의 감각들이 나를 자극하면서 기분이 좋아집니다. 
  • 심리학에서는 이를 '심상 (감각기관에 대한 자극작용 없이 마음 속에 떠오르는 영상)' 여행이라고도 합니다. 
  • 마음으로 그려보는 여행지의 느낌이 실제 마음의 안정과 스트레스 해소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 내 기억에 강하게 남아있는 그곳은 어딘가요? 미래에는 어디를 가고 싶으신가요?

🍀@더블에이 * 맘 

저는 신혼여행으로 갔던 터키가 너무너무 그리워요. 진짜 또 가고 싶어요 ㅠㅠ. 먹었던 음식이 다 맛있었고, 열기구 타기, 동굴 호텔에서 숙박 등 다시 그곳으로 돌아가고 싶네요. 하지만 터기라는 나라의 상황도 많이 바뀌었고, 지금 당장은 갈 수가 없어서 아쉬워요. 언젠가 갈 수 있겠죠?

🍀@안지포터** 아빠 

지금 와이프를 만나기 전에 단짝 친구랑 돈 모아서 유럽 여행을 갔었는데, 그때 스페인은 가지 못했어요. 스페인은 미래의 와이프랑 꼭 가봐야지, 하고 남겨두고 한국에 귀국했었는데요. 아이 키우느라 정신이 없어 아직도 스페인을 같이 가보지 못했네요. 아이가 좀 크고 여유가 생기면 꼭 와이프랑 스페인을 가보면 좋겠네요. 


🙋‍♀️🙆‍♂️여러분 기억 속에 행복하게 남아있는 해외 여행지는 어딘가요?

혹은 정말 정말 가보고 싶은 그곳은 어딘가요?

💗꼭 우리의 소원은 이뤄질 거예요.

꼭 참고해 주세요
차이의 놀이의 모든 콘텐츠는 아이를 돌보고 기르는 모든 양육자 분들을 대상으로 한 콘텐츠 입니다. 아이를 기르는 주 양육자는 아빠, 엄마, 조부모님, 돌봄 선생님 등 각 가정의 상황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다만, 매 콘텐츠마다 각 양육 상황을 고려하여 모두 기재하기에는 어려움이 있어 '엄마'로 표기하여 설명드리는 점이 있습니다. 차이의 놀이의 콘텐츠는 엄마가 주로 양육을 해야 한다는 의미로써 엄마를 주로 언급하여 표기하는 것은 아닌 점 꼭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희영일 년 이상 전
해외여행 많이 다니셨었네요 ㅠㅠ 저는 해외여행 간 적 이 없지만 신혼여행으로 간 제주도에 또 가고싶네요. 날씨도 좋았고 볼것도 많았어서 드라이브만 해도 좋았던것 같습니다. 아이랑 그곳에 많이 있는 박물관이라던지 미로공원이라던지.. 가고싶은곳이 많네요

jinius일 년 이상 전
첫째 갖기전 갔던 오스트리아 빈.할슈타트.잘츠부르크...가 그립네요. 아이들 좀더 크면 꼭 다시 함께 가렵니다♡

맹스터치일 년 이상 전
아기가 생기고 난 다음, 여행이란 여행은 다 기억에 남네요. 남편과 항상 단둘이 휴양지던 관광이던 둘이서 한국의 현생 제쳐두고 여유롭게 거리를 거닐 던 모든 것들이 생각나요. 코로나 직전 해에 딱 이 시기에 남편과 유럽여행을 다녀왔거든요. 그래서 그런지 요즘 부쩍 아기와 둘이 걷다가 비슷한 나무, 단풍 맑은 하늘 보면 그 때의 둘만 걸었던 홀가분함이 떠올라요.

cari1014일 년 이상 전
친구들과 결혼 전 다녀왔던 후쿠오카가 기억에 남네요.. 다사다난해서 더 기억에 남는 여행ㅎㅎ 너무 즐겁고 재미있었어요 애들 키우고 나면 친구들과 유럽 다녀오고 싶네요

호비맘뽀일 년 이상 전
해외를 많이 못다녀봤는데, 딱 두번 (한번가족, 한번회사) 결혼후엔 신혼여행부터~ 자유롭게 잘 다닐수 있을거라 생각했는데 코로나시기가 겹쳐 신혼여행도 국내로다녀오고 바로 허니문베이비가 생기는 바람에 여태껏 남편과 해외를 못가고있네요ㅠㅠ 어디든 함께 가고싶어요 🤍🤍

중흥동꿀주먹일 년 이상 전
전 애낳기전 둘이 후쿠오카갔던게 젤기억에남아요 장소가 기억에 남은건아니고 하루 계획중 낮잠을 꼭 넣었던것 날씨나 계획이 안맞았어도 첨으로 짜증안내고 긍정적으로 돌아다녔었거든요 애낳고나니 그것도 어렵겠네요

뉼뉼쫑일 년 이상 전
장거리비행이 안되는 비행공포증이라 일본까진가봣는데..다시 가고프네요 온천..

시오마미s일 년 이상 전
신혼여행때 가족이 배낭여행 온거 같았어요 그 모습이 너무 부러워서 결기 10년차에, 아이 학교 가기 전에 다시 오겠다고 다짐하고 왔네요 앞으로 5년 남았으니 갈수 있겠죠?

정진화일 년 이상 전
저는 몇달전 동생과 애둘 댈고, 기차 타고 울산을 다녀온게 제일 기억에 남네요. 애들이 아직 어려서 가는 길 내내 뭔가 지치고 힘들긴 했지만 제일 재미있었던거 같아요. 동생과 저 둘다 mbti , 극강 P 무계획형 이여서 생각치 못한 에피소드들이 여행내내 힘들걸 다잊게 한거같아요. 마지막까지 뭐가 그리 좋았는지 깔깔깔깔 대며 아쉽게 헤어 졌어요. 해외나 특별하게 와~할 여행지는 아니였지만 소중한 사람과 함께 어려움도 행복으로 간직할 수 있다는 것만으로 감사한 것 같아요^^

꿈동수박일 년 이상 전
혼자 백팩등에지고 한달동안 자유롭게 태국과 라오스를 돌아다녔던 14년 전이 제 삶에 아직도 활력과 에너지로 남아있습니다. 다시 그런여행을 할 수 없을 거란 걸 잘 알기에(으흑흑 ㅠㅠ) 그때 남긴 사진들을 보면서 가끔 혼자 시간여행을 떠나고는 합니다. 애들커도 이제는 체력이 후달려서 못 갈것 같으니 애들크면 패키지로 도전해봐야겠어요.
댓글 더보기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이런 이야기는 어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