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회원가입주문배송조회마이페이지
1 / 8
육아 성장 웹툰
4개월 우리 아이 잘 크고 있나요?
댓글 1
조회수 6295
방긋방긋 잘 웃는 4개월 아기 놀이로 소통이 필요해요.

💕꺄르르 방긋방긋 엄마, 아빠와 소통하며 놀이하기를 좋아하는 4개월 차 우리 아기, 놀이로 소통하는 시간이 필요해요

4개월 차 우리 아기, 잘 자라고 있나요?

4개월 차에 접어든 아기는 수면에도 안정적인 패턴을 보이며 낮 시간 동안에는 주변의 환경을 탐색하며 놀이하기를 즐거워하지요.

이 시기에 아기가 경험하는 모든 것들은 고른 성장 발달의 자원이 되어준답니다. 

'태어난 지 이제 4개월 차 우리 아기' 발달은 왜 중요할까요?

1. 전신 근육에 힘이 생겨요.

미숙하지만 이제 제법 신체를 가눌 수 있는 힘이 생긴 4개월 차에 접어든 아기들은 빠르면 뒤집기를 시도할 만큼 성장하게 됩니다.

따라서 아기의 전신에 힘을 길러줄 수 있는 성장 발달 자극이 중요합니다.

2. 구체적이고 다양한 자극을 받아들이기 시작해요.

아기가 4개월 차에 접어들면 색깔이 선명한 원색의 사물을 시각적으로 탐색하기 즐기며 형태와 움직임에 대해서도 이해하게 된답니다.

이 시기 아기에게는 색깔과 형태, 움직임, 촉감 등 감각을 자극해주는 놀이가 필요합니다.

3. 엄마, 아빠의 관심을 필요로 해요

이제 아기는 엄마, 아빠를 구별하며 욕구에 대한 반응을 기대하게 된답니다. 이 시기 아기가 원하는 욕구에 엄마, 아빠가 충분히 반응을 해준다면

모든 발달에 기본이 되는 초기 애착 관계가 단단하게 형성될 수 있지요. 따라서 아기의 발달을 이해하고 아기가 원하는 요구 사항을 섬세하게 파악하는 것이 중요하답니다. 


💙아기 발달을 돕기 위해선, 엄마아빠의 자극이 중요해요

💗한창 호기심이 생기고 어떤 자극이든 스펀지처럼 쭉쭉 빨아들이는 4개월 우리 아기와 간단한 놀이부터 시작해보세요!

꼭 참고해 주세요
차이의 놀이의 모든 콘텐츠는 아이를 돌보고 기르는 모든 양육자 분들을 대상으로 한 콘텐츠 입니다. 아이를 기르는 주 양육자는 아빠, 엄마, 조부모님, 돌봄 선생님 등 각 가정의 상황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다만, 매 콘텐츠마다 각 양육 상황을 고려하여 모두 기재하기에는 어려움이 있어 '엄마'로 표기하여 설명드리는 점이 있습니다. 차이의 놀이의 콘텐츠는 엄마가 주로 양육을 해야 한다는 의미로써 엄마를 주로 언급하여 표기하는 것은 아닌 점 꼭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살짹이9달 전
현재 4개월차 아기입니다~~ 저는 할머닌데요~ 아기와필요한 놀이가 뭐가있을지 궁금하네요~아기키운지가오래되기도했고 요즘엄마들이 원하는 육아가 조금은 차이가있기에 도움을받고싶어요~~^^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이런 이야기는 어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