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회원가입주문배송조회마이페이지
1 / 4
육아 성장 웹툰
아기에게 필요한 것은 '접촉과 사랑'
댓글 40
조회수 28294
아이와의 스킨십으로 사랑을 전해 주세요

부모와 아이와의 스킨십은 애착 형성 뿐만 아니라 아이가 사랑받고 있음을 느끼게 해주지요. 

부모의 사랑표현은 아이에게 어떤 장난감보다 두뇌와 오감에 건강한 자극을 전달합니다.

아기에게 노래를 불러 준다거나 손바닥과 발바닥을 간지럽히며 애정을 표현해 보세요.

최근 아이에게 어떤 사랑표현을 해주셨나요? 공유해주세요♥ 


꼭 참고해 주세요
차이의 놀이의 모든 콘텐츠는 아이를 돌보고 기르는 모든 양육자 분들을 대상으로 한 콘텐츠 입니다. 아이를 기르는 주 양육자는 아빠, 엄마, 조부모님, 돌봄 선생님 등 각 가정의 상황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다만, 매 콘텐츠마다 각 양육 상황을 고려하여 모두 기재하기에는 어려움이 있어 '엄마'로 표기하여 설명드리는 점이 있습니다. 차이의 놀이의 콘텐츠는 엄마가 주로 양육을 해야 한다는 의미로써 엄마를 주로 언급하여 표기하는 것은 아닌 점 꼭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바다꿍약 2년 전
저는 하루에도 수십번안아주지만 안아줄때만큼은 온마음을다해서 아기가 아프지않을정도로 최대한 밀착해서안아주고잇어요 너무기분이좋아요 특히나 제어깨에 착~하고 안기는 기분은 정말 너무너무 감동이지요 울아가 많이사랑해 엄마가 많이부족하고 잘놀아주지못해도 엄마맘 알아줄꺼지? 사랑해 아가♡

까미검지약 2년 전
31개월 가정보육에 모유수유 중이라 언제나 밀착^^


핰쿸낰맠탘탘2년 이하 전
와우 31ㄱㅐ월 모유수유.. 대단하시네요! 엄지척!

내보물울민수약 2년 전
입맞춤빼고 머리부터 발끝까지 뽀뽀세례를

raquelita1약 2년 전
11키로인 생후 15개월 사랑스런 아기덕분에 승모근과 팔 근육이 가파르게 발달되어가는 것을 느낍니다.

조하비니약 2년 전
저도 힘 없는 엄마라 항상 안아주지는 못하고 적절한 개입의 순간에만 터치를 해주는데.. 신기하게 마음이 다 전달되는 거 같아요^^ 항상 안아주지는 못해도 같이 눈맞춤을 해오면서, 엄마는 하비 사항하지? (25갤) 그러네요. 아기들 무게감? 때문에 부담가지시는 부모님들 힘내시라구 올려봅니다..ㅎㅎ

백허그약 2년 전
안아달라고 할 때 가급적 안아주고 뽀뽀 수시로 하고, 사랑한다는 표현을 여러가지 손동작, 풍부한 감정 등과 섞어서 자주 해줍니다. 그 밖의 마사지나 놀이 같은 스킨십도 틈틈이 해줘요. 요즘엔 코 끝을 살짝 비비는 걸 제일 좋아하는 것 같아요. ^^

hyoya약 2년 전
진짜 도덕책같은얘기네요~ 댓글들보니 다들비슷한듯요~ 근데 부모도 사람인데 늘 똑같을순없겠지요~ 교과서같은 내용으로 부모들 맘 죄책감갖게하지말고 현실육아로 위로되는 내용과 힘든점들 파이팅하게끔 안내하는 내용이 훨씬..도움될것같습니다!!

바람클럽11달 전
아빠의 똥배 위에서 놀게 해 주면 됩니다 ㅋㅋ

라쿤삼삼약 2년 전
너무 많이 쓰담쓰담해줬더니 제 지문이 닳았네요. 핸드폰이 인식을 못해요...ㅜ.ㅜ

빠른비명올빼미약 2년 전
9개월 11키로 우리딸내미....♡ 힘들어도 많이 안아줄게 사랑해
댓글 더보기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이런 이야기는 어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