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회원가입주문배송조회마이페이지
1 / 4
육아 성장 웹툰
차이의 긍정 에너지 육아 - 어떻게 키울까?
댓글 98
조회수 32803
외부의 조언은 참고용이며, 부모가 아이만의 특성을 존중하고 아이 성향에 맞추어 키우는 것이 중요합니다.

우리 아이를 제일 잘 아는 것은 엄마 아빠입니다. 아이가 커나가며 크고 작은 선택을 잘 해나갈 수 있도록 든든한 '조력자' 역할을 해주세요.

엄마 아빠의 바람대로만 크지는 않겠지만, 분명 스스로 배워나가며 올바른 길을 찾아나갈 것이랍니다.

※ 한번 곰곰이 생각해 보세요

* '우리 아이를 어떻게 키울까?'

* '나는 우리 아이가 어떻게 자라길 바랄까?'
(= 부모가 지향하는 삶의 모습, 방향)

* '그렇게 하기 위해서 엄마 아빠인 우리의 역할은?'


내가 겪은 시행착오, 아픔을 우리 아이는 똑같이 겪지 않도록, 조금 더 수월한 지름길을 향해 성큼성큼 걸어갈 수 있도록 엄마 아빠는 최선을 다하고 있지요♡ 오늘 하루도 정말 수고 많으셨어요. 

우리 아이를 어떻게 키우고 싶은지, 어떤 노력을 하고 계신지 생각을 공유해 주세요 :)

꼭 참고해 주세요
차이의 놀이의 모든 콘텐츠는 아이를 돌보고 기르는 모든 양육자 분들을 대상으로 한 콘텐츠 입니다. 아이를 기르는 주 양육자는 아빠, 엄마, 조부모님, 돌봄 선생님 등 각 가정의 상황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다만, 매 콘텐츠마다 각 양육 상황을 고려하여 모두 기재하기에는 어려움이 있어 '엄마'로 표기하여 설명드리는 점이 있습니다. 차이의 놀이의 콘텐츠는 엄마가 주로 양육을 해야 한다는 의미로써 엄마를 주로 언급하여 표기하는 것은 아닌 점 꼭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minichoi약 2년 전
사랑 받고 사랑 주는 아이로 자연을 사랑하는 아이로 음악을 즐길 줄 아는 아이로 자기 내면에 집중할 줄 아는 아이로 넘어졌을 때 일어날 줄 아는 아이로 사랑한다 항상 너에 앞에서 옆에서 뒤에서 함께하고 있다^^


eileen201179약 일 년 전
너무 좋은말이네요^^

5happylala약 일 년 전
제가 쓴 글인줄 알았어요. 완전 똑같아서 깜짝 놀랐네요 ㅋㅋㅋ 꼭 그런 아이로♥

이예형약 2년 전
순간순간 어려운 일이 있더라도 자신을 믿는 힘에서 나오는 회복탄력성을 갖고 어느 순간 변하는 시대상황에도 적응하면서 그럭저럭 본인의 선택을 믿고 만족 하는 인생을 살 기를 바랍니다. 그게 진짜 행복이니까요~ 그러기 위해선 본인을 믿는 자아상 내눈에 비친 아이의 자아상이 건강하기를 바랍니다.


홍밍밍약 일 년 전
본인의 선택을 믿고 만족하는 인생. 좋은 말인 것 같아요!

여진꽁약 2년 전
내 아기는 건강하고 자존감 높고 어디서든 사랑받는 사람이 되길바래 엄마가 옆에서 도와줄게 사랑해🥰

momronny약 일 년 전
건강한 정신과 건강한 몸을 가지면 세상에 못할일이 없다! 세상은 기세가 7할이란다 항상 당당하게, 주눅들지말고 살어라!!!!!

초보지만약 2년 전
사랑받고 사랑할 줄 아는 자신의 삶이 행복하다고 느끼는 자신감 있고 당당한 몸과 마음이 건강한 그런 사람으로 자라길...

겸미니약 일 년 전
다 필요없다 아프지만 마라 우리 공주님♡♡

아니나는닉네임뭐로하라고약 2년 전
공부는 중요하지않단다 하고싶고 좋아하는걸하렴 아빠는 늘 너의선택을 존중할꺼야 건강하게만 자라다오♡

말랑나라약 일 년 전
어쩐 아이로 자라면 좋을까, 생각하다보면 나조차 내가 바라는 내가 아니라는 생각이 들곤해요. 그래서 저는 내가 원하는 내가 되는 것에 집중하려해요. 그런 저를 보고 자란 아이라면, 제가 생각하기에 좋은 사람으로 성장해 주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슬기로운김선생약 일 년 전
저랑 같은 생각이라 공감됩니다^^ 저도 우리 아이가 어떤 사람으로 자라면 좋을까를 생각함과 동시에 나는 앞으로 어떻게 성장하고 반성하며 남은 생을 살아갈까 생각합니다. 부모 스스로가 성실하고 진실된 삶을 살아가기 위해 노력한다면 분명 아이에게도 긍정적인 영향을 끼칠꺼라 생각합니다 ^^

세진이다약 일 년 전
신경쓰지 말고 살어~~~

천하무적정해나맘약 2년 전
따뜻하게 세상을 바라보는 사람 지식이 많은 사람보다 지혜로운 사람
댓글 더보기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이런 이야기는 어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