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이의 놀이앱 설치하고
놀이팁 & 포인트 1,000원 받기!
다운로드
로그인회원가입주문배송조회마이페이지
1 / 2
육아 놀이 카드
주양육자인 엄마에게 있어 지원체계의 중요성은 무엇일까?
조회수 843
엄마 혼자 강한 책임감과 잘 키워야겠다는 생각으로 가득 차면, 엄마는 지치고 외롭습니다.

'같이' '함께' '도움을 받으며' 우리가 할 수 있는 최선을 다해 키우자.
내가 부족한 부분이 있어도 주변에서 잘 채워주며 우리 아이는 건강하고 똑똑하게 잘 자랄 거야.

라는 생각과 함께, 마음을 편히 가지는 것이 중요할 것입니다.

* 마음을 편히 가져야 길고 오랫동안 아이를 잘 키울 수 있습니다. 육아, 교육의 여정은 100미터 달리기가 아닌 십여 년간의 마라톤이니깐요.

* 하지만 때로는, 도와주는 사람 없이 고독하게 애를 봐야 할 순간도 분명 있습니다.

이 힘듦을 덜어 주는 사람이 없고 내 시간이 없습니다. 삶은 늘 원하는 데로 다가오지 않고, 고통과 힘듦을 수반하는 여정인 것만 같습니다.


하지만 아이의 초롱초롱한 눈빛을 보며 다시 힘을 내기도 하고, 걱정했던 것보다 잘 헤쳐나가는 나 자신을 보고 뿌듯할 때도 있습니다. 아이가 내가 고생한 만큼 잘 성장하고 있는 것 같아 행복한 마음이 들기도 합니다. 아이가 내 에너지를 가져가기도 하지만, 다시 에너지를 보충해 주기도 합니다.


★주변에 도와주는 사람들이 많이 없어 힘들고 고독할 때, 어떻게 그 시간을 극복하고 계시나요?

★힘들었던 육아 순간을 공유해 주세요. 힘든 상황에 있는 사람들끼리 같이 생각을 나누고 서로 같이 힘내기로 해요.

아이의 인생도 인생이지만, 제일 소중한 나 자신의 인생을 하루하루 살아가고 있다는 사실을 기억하기로 해요♡



회원님들과 나누고 싶은 이야기가 있다면?

댓글로 남겨 주세요 :)


차이의 놀이 공식 인스타그램 (@havitplay) 를 팔로우하세요!

#육아웹툰 #육아스토리 소식을 빠르게 확인하실 수 있어요 :)

★ 인스타그램 보러가기 (링크)

꼭 참고해 주세요
차이의 놀이의 모든 콘텐츠는 아이를 돌보고 기르는 모든 양육자 분들을 대상으로 한 콘텐츠 입니다. 아이를 기르는 주 양육자는 아빠, 엄마, 조부모님, 돌봄 선생님 등 각 가정의 상황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다만, 매 콘텐츠마다 각 양육 상황을 고려하여 모두 기재하기에는 어려움이 있어 '엄마'로 표기하여 설명드리는 점이 있습니다. 차이의 놀이의 콘텐츠는 엄마가 주로 양육을 해야 한다는 의미로써 엄마를 주로 언급하여 표기하는 것은 아닌 점 꼭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댓글0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이런 이야기는 어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