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이의 놀이앱 설치하고
놀이팁 & 포인트 1,000원 받기!
다운로드
로그인회원가입주문배송조회마이페이지
1 / 1
육아 놀이 카드
적극적인 경청 체크리스트
댓글 52
조회수 29350
세상에 나가 아이가 또박또박 자기 의견을 이야기할 수 있으려면, 첫 번째 청자인 엄마 아빠가 귀 기울여 들어주어야 합니다.

아이 말에 진심으로 마음을 열고 들어주세요.

옹알이도, '아니야, 아니야' 말도, 아이의 짜증 내는 말도, 그 안에 내 소리를 들어달라라는 마음의 신호가 담겨 있습니다.

오늘 하루 아이의 눈을 바라보고 진지한 대화를 잘 나누었나요?

★오늘 아이와 나눈 대화를 공유해보아요 :)

꼭 참고해 주세요
차이의 놀이의 모든 콘텐츠는 아이를 돌보고 기르는 모든 양육자 분들을 대상으로 한 콘텐츠 입니다. 아이를 기르는 주 양육자는 아빠, 엄마, 조부모님, 돌봄 선생님 등 각 가정의 상황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다만, 매 콘텐츠마다 각 양육 상황을 고려하여 모두 기재하기에는 어려움이 있어 '엄마'로 표기하여 설명드리는 점이 있습니다. 차이의 놀이의 콘텐츠는 엄마가 주로 양육을 해야 한다는 의미로써 엄마를 주로 언급하여 표기하는 것은 아닌 점 꼭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루루얍2년 이하 전
4개월 옹알이에 다 대답해주고있네요 ㅎㅎ 지말 들어줘서 좋은지 웃어요

하이형제맘2년 이하 전
아직은 말이 앞뒤가 안맞을때도 많아 무슨말인지 모를때도 있지만 열심히 들어주려고 노력합니다ㅋㅋ 가끔 핸드폰 보는거 반성해야겠어요!!

크아옹2년 이하 전
기차타고싶어~ 꿍 넘어졌어~ 빨리와봐!!! ㅠ.ㅠ모든순간 관심받고 싶은지 자꾸 넘어지는 흉내를 내요.

큐땡맘2년 이하 전
41개월 육아중 1~3개월 친절한 얼굴과 따뜻한 표정으로 바라본 거ㅜ같네요.. ^^ 앞으로의 시간들도 파이팅 입니다 !!!♡♡♡♡


김지안신정12달 전
25개월.. 화병 걸렸서요 ㅜㅜ

도로시이2년 이하 전
12개월아기 전선을 만지면 안돼 라고하는데 그때마다 아! 아! 하고 대들어요 ㅋㅋ 너무웃겨서 혼내다가도 웃어버리네요

JSYK2년 이하 전
요즘 아이가 얄밉다보니 눈을 잘 안보게 되네요. 눈맞춤과 온화한 표정부터 다시 시작하는 마음으로 연습하겠습니다.

똑똑쓰맘2년 이하 전
휴대폰 티비... 반성합니다 ㅠ

윤차차2년 이하 전
12개월. 하루하루 눈부신 성장을 하고 있네요. 요즘은 노래를 불러주면 조금씩 익숙한 단어를 흉내내거나 노래 부르는것처럼 웅얼거리기도 해요. 오늘은 처음으로 나비야~하네요 아이와 대화가 힘드신분들은 눈맞춤하고 노래 불러줘보세요. 새로운 모습을 많이 발견하게 되네요^^

허주운2년 이하 전
18개월아가 와서 따지는것도같고 이르는것도같고 뭐라뭐라하는데... 그랬어? 그러면 본인이 원하는답이 아닌것같은 표정을 지으면서 또뭐라뭐라하는데 뭐라고? 그러면 횡가버려요. 뭐라 피드백을 주나요?


네온이맘2년 이하 전
아, 엄마가잘못알아들었어? 다시한번더말해줄래? 같이가서보자~하시면아기반응이더격하게옵니다.

이다슬2년 이하 전
티비보면서 밥먹여주다보니 저도 모르게 티비에 집중을 하곤하는데ㅠ 뭔가 아쉽고 미안하네요.. 가끔 옹앙옹알 의미없이 말하는것도 신기하고 기특했는데 16개월의 아이에게도 더욱 신경써야겠습니다.
댓글 더보기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이런 이야기는 어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