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회원가입주문배송조회마이페이지
엄마아빠 이야기
딸 가진 아빠라면 딸에게 꼭 해주어야 할 10가지
댓글 1
조회수 14167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정말 예쁜 우리 딸.. 마음이 단단한 아이로 자라나게 해주세요. 엄마 아빠의 역할이 정말 중요합니다.

①딸에게 이 세상에서 가장 소중하고 아름다운 존재란 걸 이야기해주세요

딸에게 자신이 세상에서 가장 아름답고 귀한 존재라는 것을 이야기해주세요. 더불어 이 세상 모든 사람들이 자신처럼 귀하고 소중한 존재란 걸 알려주세요. 자신을 존중하고 타인을 존중할 줄 아는 인격적인 아이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② 딸과 함께 즐길 수 있는 취미 한 가지를 만들어보세요

딸과 함께 하는 취미생활은 아빠와 딸의 특별한 유대감을 형성할 수 있고 아이에게 있어서 아빠와 함께 한 시간들은 아이의 일생 동안 가슴 따뜻한 선물로 남아있을 것입니다.

③ 딸이 좋아하는 것을 알아두었다가 깜짝 선물을 해보세요

평소 딸이 무엇을 좋아하는지 딸의 취향을 잘 알아두었다가 깜짝 선물을 해보세요. 아이는 아빠에게 자신이 인정받음을 느끼며 자존감이 향상될 수 있을 것입니다.

④ 딸과 둘만의 놀이 시간을 자주 가져보세요

딸과 둘만의 놀이 시간을 통해 놀이친구가 될 수 있도록 해보세요. 아이는 아빠가 편하고 든든한 존재임을 느끼고 정서적 안정감을 느끼게 될 것입니다.

⑤ 딸이 자신을 소중히 지킬 수 있는 용기를 만들어주세요

아이가 자신이 원치 않는 신체 접촉을 당했을 때에는 “싫어요”라고 말하고 주변에 도움을 청할 수 있는 용기를 만들어주세요. 더불어 주변에 알리고 도움을 청하는 것은 부끄러운 일이 아니고 자신을 소중하게 지킬 수 있는 방법임을 알려주세요.

⑥ 집안일을 하는 모습을 보여주세요

집안 일 뿐만 아니라 사소한 것이라도 아내를 돕는 모습을 딸 앞에서 자주 보여주세요. 이를 통해 아이는 남녀의 역할이 따로 있지 않음을 알게 되고 올바른 성 가치관을 형성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줍니다.

⑦ 딸이 작은 일도 스스로 선택할 수 있도록 하고, 선택한 것에는 끝까지 책임을 질 수 있도록 도와주세요

아이에게 사소한 장난감 정리도 스스로 선택하고 책임질 수 있도록 격려해주세요. 독립적인 아이로 성장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⑧ 딸과 함께 자주 수다를 떨어보세요

아이와 함께 자주 대화 시간을 가지게 되면 아이는 아빠에게 사소한 고민까지 털어놓을 수 있을 것입니다. 이를 통해 아이는 유연하게 문제 상황을 해결하고 대처하는 지혜를 아빠에게서 얻을 수 있을 것입니다.

⑨ 딸이 엄마에게 야단을 맞았을 때는 부드럽게 다독여주세요

아이가 잘못을 하고 야단을 맞아도 부모는 항상 내 편이란 것을 알게 될 것입니다. 또한 아빠의 다독거림에 자신의 행동에 대해 진지하게 다시 생각을 해보는 계기가 될 수 있습니다.

⑩ 딸이 좋아하는 일을 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격려를 해주세요

사소한 놀이라도 아이가 좋아하는 일을 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격려해준다면 아이는 어떤 일을 하든지 적극적이고 유능한 아이로 성장할 수 있을 것입니다. 

꼭 참고해 주세요
차이의 놀이의 모든 콘텐츠는 아이를 돌보고 기르는 모든 양육자 분들을 대상으로 한 콘텐츠 입니다. 아이를 기르는 주 양육자는 아빠, 엄마, 조부모님, 돌봄 선생님 등 각 가정의 상황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다만, 매 콘텐츠마다 각 양육 상황을 고려하여 모두 기재하기에는 어려움이 있어 '엄마'로 표기하여 설명드리는 점이 있습니다. 차이의 놀이의 콘텐츠는 엄마가 주로 양육을 해야 한다는 의미로써 엄마를 주로 언급하여 표기하는 것은 아닌 점 꼭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주니주니99맘일 년 이상 전
아들 가진 아빠가 꼭 해주어야 할 10가지도 부탁드려요^^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이런 이야기는 어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