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회원가입주문배송조회마이페이지
육아법
우리 아이의 수학 자신감, 고른 수학 개념을 길러주세요!
조회수 2711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초등학교 수학, 여러 가지 수학 개념을 길러주는 측정 놀이로 준비해보세요~

초등학교 수학, 여러 가지 수학 개념을 길러주는 측정 놀이로 준비해보세요~

수학은 우리를 둘러싼 환경의 이치를 더 잘 이해하고, 다양한 일상 문제를 합리적으로 해결하도록 도와줍니다. 하지만 추상적인 숫자와 기호, 단위 등을 사용하기 때문에 어떻게 접하느냐에 따라 아이에겐 어렵고 멀게 느껴지기 쉽지요. 그래서 일상생활 속에서 마주할 수 있는 놀이를 통해 아이가 고른 수학 개념을 친근하게 경험하도록 도와주는 노력이 필요합니다.

일상 속 측정 놀이가 왜 좋을까요?

1. 일상 속 다양한 수학 개념을 경험해요

본격적인 학습을 앞둔 이 시기에는 다양한 수학 개념을 고르게 경험하는 것이 이후 학습을 위한 튼튼한 기초가 되지요. 따라서 여러 가지 속성을 수학적으로 인지하고 탐구해볼 수 있는 일상 속 측정 놀이가 아이가 수학을 친근하게 느끼고, 자신감을 키워주기에 효과적입니다.

2. 수학적 사고력과 창의력이 향상돼요

길이, 두께, 무게, 부피, 넓이 등 물체의 다양한 속성을 여러 가지 임의적인 방법으로 측정해 보고, 그 방법을 스스로 고안하며 아이의 창의적인 생각과 논리적인 사고 능력은 발달합니다. 따라서 여러 가지 속성의 수치를 아이만의 방법으로 측정해 보는 놀이가 이 시기 아이의 인지 발달에 큰 도움을 주지요.

3. 탐구력과 일상적 문제 해결력이 자라요

탐구력은 학습을 위해 꼭 길러야 할 능력이지요. 측정 놀이는 다양한 속성 개념을 깊이 있게 살펴보는 기회를 주어 아이의 지적 호기심과 탐구력을 키우기에 안성맞춤입니다. 또한 탐구하고, 이해한 것을 토대로 합리적인 방법을 찾아내도록 하므로 아이의 문제 해결력도 길러줍니다.

고도의 기술, 정보화 사회로 발전해가는 현대에는 '수학'의 중요도가 더욱 높아지고 있어 유아 때부터 아이의 수학적 소양을 길러주는 교육이 점점 더 중요해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잘못된 선행 교육으로 인해 오히려 수학에 관한 아이의 거부감을 키우는 모습도 종종 볼 수 있습니다. 따라서 이 시기 아이에게 다양한 수학 개념을 적절한 '놀이' 형태로 경험하도록 해 주는 것이 가장 효과적입니다.

꼭 참고해 주세요
차이의 놀이의 모든 콘텐츠는 아이를 돌보고 기르는 모든 양육자 분들을 대상으로 한 콘텐츠 입니다. 아이를 기르는 주 양육자는 아빠, 엄마, 조부모님, 돌봄 선생님 등 각 가정의 상황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다만, 매 콘텐츠마다 각 양육 상황을 고려하여 모두 기재하기에는 어려움이 있어 '엄마'로 표기하여 설명드리는 점이 있습니다. 차이의 놀이의 콘텐츠는 엄마가 주로 양육을 해야 한다는 의미로써 엄마를 주로 언급하여 표기하는 것은 아닌 점 꼭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이런 이야기는 어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