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회원가입주문배송조회마이페이지
육아법
인성의 기본! 인사예절은 아이 사회성의 중요한 기반이 됩니다
조회수 7317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자연스럽게 인사 예절을 형성하는 인성 교육 가이드!를 만나보세요

생활 예절은 꾸준한 실천이 필요해요.
아이의 성향을 존중하는 인사 교육법을 실천해보세요.

예절 교육은 일상생활 속에서 꾸준히 이루어져야 하는 실천적 교육으로, 어려서부터 몸소 익힐 수 있도록 지속적인 본보기 교육이 실행되어야 합니다.

세 살 버릇 여든까지 간다는 속담과 같이 평생의 습관을 좌우하는 생활 속에서 언행을 바르게 하며 예절의 덕목을 키워나가야 한답니다.

아이가 인사에 소극적이라면 아이의 바른 인성 발달을 위해 아이에게 꼭 맞는 일상생활 교육법을 고민해보아야 합니다.

인사 예절, 왜 꼭 알려주어야 하나요?

1. 기본적인 생활 예절이에요

타인과 정서적으로 교류하면서 반가움을 표현하는 것은 원만한 대인관계 형성에 매우 중요한 절차입니다.

인사를 하지 않으면 자신을 좋아하지 않는다고 상대방이 오해할 소지가 있다는 것을 인지하고 행동할 수 있도록 동기 부여해야 합니다.

2. 사회관계 형성의 중요한 요소예요

사람 대 사람의 신뢰 관계는 서로에 대한 호감이 바탕이 되어야 긍정적인 관계가 형성될 수 있습니다.

인사가 호감을 표현하기에 가장 좋은 수단이 된다는 것을 인사 실천을 통해 인지하는 과정이 필요합니다.

3. 습관 형성이 중요해요

인사 습관이 형성된 사람에겐 다른 사람을 만났을 때 인사를 하는 것이 자연스러운 행동이지만, 습관이 형성되지 않은 사람에게는 어색하고 불편한 일로 느껴진답니다.

이처럼 인성 발달의 중요한 시기인 우리 아이가 올바른 인사 습관을 형성할 수 있도록 아이의 눈높이에 맞는 놀이를 통한 세심한 접근이 이루어져야 합니다.

부모의 채근에 못 이겨 어쩔 수 없이 하는 인사는 올바른 습관이 형성되었다고 보기는 어렵습니다.

부끄러움이 많은 우리 아이의 성향을 존중하면서 올바른 인사 예절을 기르도록 부모의 세심한 지도가 이루어져야 합니다.

부끄러움을 극복하고 인사를 잘하는 예의 바른 아이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교육 팁과 커리큘럼을 만나보세요!

꼭 참고해 주세요
차이의 놀이의 모든 콘텐츠는 아이를 돌보고 기르는 모든 양육자 분들을 대상으로 한 콘텐츠 입니다. 아이를 기르는 주 양육자는 아빠, 엄마, 조부모님, 돌봄 선생님 등 각 가정의 상황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다만, 매 콘텐츠마다 각 양육 상황을 고려하여 모두 기재하기에는 어려움이 있어 '엄마'로 표기하여 설명드리는 점이 있습니다. 차이의 놀이의 콘텐츠는 엄마가 주로 양육을 해야 한다는 의미로써 엄마를 주로 언급하여 표기하는 것은 아닌 점 꼭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이런 이야기는 어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