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회원가입주문배송조회마이페이지
육아법
학교 가기 전! 엄마아빠랑 한글 놀이는 필수랍니다
조회수 2900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학교 가기 전! 한글의 구조를 이해하며 효과적으로 한글을 배워요~ 낱글자로 한글을 이해하면 빠르고 효과적으로 배울 수 있어요!

자음과 모음을 나눠서 가르치는 것을 이해할 수 있을 정도로 뇌가 발달하는 시기가 만 6세 정도랍니다.

또한 만 6세가 되면 한글을 또박또박하게 쓸 수 있는 정도로 소근육도 발달되어 한글을 보다 수월하고 빠르게 배울 수 있답니다.

한글교육을 하기 전에 기억해주세요!

1. 뇌 발달 시기를 고려해요

만 6세 이전에는 EQ가 발달하는 우뇌가 활발하게 자라는 시기랍니다. 만 6세 이후부터 언어를 담당하는 좌뇌가 활발하게 발달한답니다.

2. 관심과 흥미가 중요해요

한글을 만들 때 목적이 하루 혹은 며칠 만에 익히도록 하는 것이었지요.

아이가 준비되지 않았을 때 한글 교육을 시작한다면 한글에 대한 흥미를 떨어뜨리고 배우는 기간도 길어지게 된답니다.

3. 선 긋기를 연습해요

언어교육 중 쓰기는 가장 마지막 단계지만 쓰기를 시작하기 전에 가로, 세로, 사선, 동그라미 등 다양한 선 긋기를 연습하는 것이 도움이 된답니다.

아이의 교육에 있어서 엄마, 아빠의 교육관이 가장 큰 영향을 미친답니다.

다른 사람들의 말에 흔들리지 않는 일관된 교육관으로 아이가 안정적으로 배워나갈 수 있도록 함께 해주세요.

학교에 입학하기 전, 빠르고 수월하게 한글을 가르치고 싶다면 교육 팁과 놀이 커리큘럼을 만나보세요! 

꼭 참고해 주세요
차이의 놀이의 모든 콘텐츠는 아이를 돌보고 기르는 모든 양육자 분들을 대상으로 한 콘텐츠 입니다. 아이를 기르는 주 양육자는 아빠, 엄마, 조부모님, 돌봄 선생님 등 각 가정의 상황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다만, 매 콘텐츠마다 각 양육 상황을 고려하여 모두 기재하기에는 어려움이 있어 '엄마'로 표기하여 설명드리는 점이 있습니다. 차이의 놀이의 콘텐츠는 엄마가 주로 양육을 해야 한다는 의미로써 엄마를 주로 언급하여 표기하는 것은 아닌 점 꼭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이런 이야기는 어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