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회원가입주문배송조회마이페이지
육아법
아이가 이불에 가끔 실수를 하나요?
조회수 3384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이불에 자꾸 실수하는 우리 아이, 무조건 야단친다고 해결되는 것은 아니랍니다. 먼저 아이의 마음을 안정시켜주는 것이 중요해요.

아이가 아직도 이불에 실수를 하는 우리 아이, 야뇨증이 걱정되시나요?


야뇨증은 잠을 자고 있는 도중 이불에 실수를 하는 것으로 아이가 죄의식과 수치심을 느낄 수 있답니다.

만 5세가 지났음에도 일주일에 3회 이상 이불에 실수를 한다면 야뇨증을 의심해볼 수 있답니다.

우리 아이 왜 야뇨증이 나타나는 것일까요?

1. 호르몬 문제

우리 몸에 소변을 농축시켜주는 항이뇨 호르몬이 밤에는 양이 증가하여 소변의 생산을 감소시킵니다.

하지만 항이뇨 호르몬이 증가하지 않아 잠을 자는 중에 소변을 많이 만들어 야뇨증이 발생되기도 한답니다.

2. 심리적인 문제

부적절한 배변 훈련과 동생의 출생, 새로운 기관에 입학, 부모님의 심한 꾸중 등 심리적 스트레스가 야뇨증을 유발할 수 있답니다.

3. 유전적인 영향

엄마, 아빠가 야뇨증을 앓았던 경험이 있다면 아이 또한 77% 정도 야뇨증이 발생할 경우가 높답니다.

엄마, 아빠 모두 야뇨증을 앓지 않았더라도 야뇨증이 발생할 확률이 15%로 유전적인 영향이 아이에게 미칠 수 있답니다. 

이불에 자꾸 실수하는 우리 아이, 무조건 야단친다고 해결되는 것은 아니랍니다. 먼저 아이의 마음을 안정시켜주는 것이 중요해요.

야뇨증은 엄마, 아빠가 어떻게 대처하느냐에 따라 아이의 몸과 마음이 달라질 수 있답니다.

아이가 편안한 마음을 가질 수 있도록 더 사랑하고 관심을 가져주는 것이 중요하다는 걸 기억해주세요.

밤마다 이불에 실수를 하는 아이 때문에 고민이라면 교육 팁과 놀이 커리큘럼을 만나보세요! 

꼭 참고해 주세요
차이의 놀이의 모든 콘텐츠는 아이를 돌보고 기르는 모든 양육자 분들을 대상으로 한 콘텐츠 입니다. 아이를 기르는 주 양육자는 아빠, 엄마, 조부모님, 돌봄 선생님 등 각 가정의 상황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다만, 매 콘텐츠마다 각 양육 상황을 고려하여 모두 기재하기에는 어려움이 있어 '엄마'로 표기하여 설명드리는 점이 있습니다. 차이의 놀이의 콘텐츠는 엄마가 주로 양육을 해야 한다는 의미로써 엄마를 주로 언급하여 표기하는 것은 아닌 점 꼭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이런 이야기는 어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