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6ss1rj5o8latyohousr
엄마아빠 이야기
벗어나고 싶은 육아 스트레스 이렇게 해소하세요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스트레스는 반드시 올바른 방법으로 해소되어야 합니다. 계속 축적되어있으면 부정적인 방법으로 표출되지요.

사랑스러운 아기를 키우는 일인데도 육아는 정말 힘듭니다. 마음으로는 우리 아기가 사랑스럽지만 체력적으로도 지친 엄마들은 자연스레 감정적으로도 지치기 마련이지요.

우리 아기를 위해 이제 엄마도 조금 쉬어가는 마음으로 육아 스트레스를 해소해보는 것은 어떨까요?

1. 삶을 단순화 시키자

중요하고, 필요한 것만 하자. 복잡하게 이것저것 할수록 스트레스 지수는 계속 높아진다.

2. 무조건 재 충전하는 시간을 가지자

아이로부터 떨어져 재 충전하는 나만의 시간을 가진다. 이 시간을 남편하고 협상하든, 친정/시댁의 도움을 받든 어떻게든 만들자. 충전하는 시간이 없으면 회복이 안된다. 육아는 장기전임을 기억하자.

3. 정기적으로 운동하자

운동은 스트레스 해소에 가장 중요하다. 짬 내서라도 하자

4. 때로는 자기가 하고 싶은 것을 하자

아이가 자는 시간이든지, 아이가 다른 것을 하고 있을 때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뭔가를 하자. 그것이 드라마를 보는 것이든, 소설을 읽는 것이든.

5. 일부로라도 심호흡을 하자

심호흡은 정말 도움 된다. 물론 일상생활에서 잘 안 해본 거라 어색할 순 있다. 하지만 심호흡을 10번만 틈틈이 해보자. 마음을 가라앉히는데 큰 도움을 준다

6. 웃자

웃음은.. 과학적으로 증명된 스트레스 해소법이다 일부로라도 입꼬리를 올리고 하하하 웃어보자

7. 잠을 많이 자자

머릿속 생각이 복잡하고 다 짜증이 날 때는 어떻게서든 잠을 많이 자자. 잠은 뇌를 재 충전시킨다.

8. 과거, 미래를 잊어버리고 현재에만 집중하자

과거의 나쁜 점, 미래의 불안을 떠올리지 말자. 현재에서 좋은 점을 찾아보자. 가진 것에 행복하자

9. 취미 생활을 가지자

해보고 싶었는데 생각만 하고 있던 것에 도전하자. 바쁘겠지만 그래도 어떻게든 짬 내어 도전하자. 꽃꽂이든, 손뜨개든, 미술이든, 베이킹이든 자신을 위한 취미생활을 시작해보자. 보통 구청이나 동사무소에 주민을 위한 강좌가 많으니 한번 등록해보는 것도 방법

10. 자연을 접하자

잠깐이라도 산책을 가고, 햇빛을 보고, 식물들을 가꾸는 사람은 훨씬 더 행복하다

11. 일단 걱정을 접고 작은 것부터 시작하자

많은 해야 할 일을 걱정하지 말고, 작은 것부터 조금씩 시작한다. 다 끝내지 못했다고, 잘 안됐다고 세상이 뒤집어지지 않는다. 맘 편히 가지고 한 번에 하나씩 하자.

12. 당신이 행복했던 순간을 기억하고, 그 기억을 자주 떠올리도록 노력하자

그 순간을 사진으로 남겨놓고 자주 쳐다본다든지, 그때 느낌을 메모해두고 가끔 들쳐 본다든지..

13. 건강하게 먹자

몸에 좋지 않은 음식들은 먹으면.. 순간 기분은 좋지만, 궁극적으로 행복하게 해주는데 도움이 되지 않는다. 야채, 브로콜리, 과일 등 몸에 좋은 것들은 그 당시에는 그저 그렇지만 기분을 좋게 하는데 영향을 미친다.

14. 명상하는 법을 배우자

5분~10분 동안 눈을 감고 조용히 앉아있어 보자 마음이 가라앉고 침착해지는 것을 느낄 수 있다.

Ky8eyko0gvyltprndows
관심 단어만 쏙쏙 더 많은 컨텐츠를 만나보세요.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이런 이야기는 어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