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회원가입주문배송조회마이페이지
놀이팁
우리 아이를 몰입하게 하는 보드게임의 특징 4가지
댓글 1
조회수 13211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시작하면 게임이 끝날 때까지 우리 아이를 몰입하게 하는 보드게임~ 보드게임은 유아기 우리 아이에게 어떤 영향을 미칠까요?

시작하면 게임이 끝날 때까지 우리 아이를 몰입하게 하는 보드게임~ 

보드게임은 유아기 우리 아이에게 어떤 영향을 미칠까요?

1. 보드게임은 재미있어요~

보드게임은 재미를 기반으로 이루어집니다. 아이들은 보드게임을 배움의 도구로 생각하지 않고 놀이로서의 도구로 다가가지요.

보드게임은 하는 동안 아이들은 그 즐거움에 몰입합니다. 또한, 즐겁고 행복한 감정들을 표정으로 또한 행동으로 표현합니다. 

아이들의 긍정적인 감정을 최대한으로 이끌어 낼 수 있는 좋은 도구가 바로 보드게임입니다.

2. 보드게임은 유아에게 적절한 교육적 도구에요~

재미로 보드게임을 시작하지만 아이들이 모르는 사이 신체, 사회, 정서, 언어, 인지 등 여러 영역에 걸쳐 자극을 제공한답니다.

보드게임의 방법과 목표에 따라 수학, 언어, 과학 등의 인지적 자극을 제공하며, 게임을 하는 과정을 통해서 규칙과 순서를 익힐 수 있지요. 또한 결과보다 과정의 중요함을 느끼게 하고 아이의 성취감을 높일 수 있는 좋은 교육적 도구입니다.

3. 보드게임은 사고력을 자극해요~

보드게임은 생각하는 능력을 키워줄 수 있는 사고력의 도구입니다.

아이는 보드게임의 최고의 목표인 승리를 위해 모든 것을 종합하여 생각하기 시작하지요. 눈으로 귀로 집중하고, 내가 알고 있는 것은 무엇인지 생각하고, 내가 알고 있는 것을 어떻게 활용해야 하는지 끊임없이 생각하고 사고하는 과정을 거칩니다.

보드게임은 이러한 연속되는 과정 속에서 아이의 사고력이 쑥쑥 자랄 수 있도록 돕습니다.

4. 보드게임은 사회성 발달을 도와줘요~

보드게임은 일반적으로 두 사람 이상이 함께 참여하여 놀이합니다. 즉 보드게임은 사회적 기술을 필요로 하는 과정을 의미하지요.

게임을 하는 과정에서 친구와 대화하는 대화기술을 배우고, 정해진 규칙을 지키고, 자신의 의사를 결정하고, 감정을 표현하고, 감정을 조절하는 다양하고 복잡한 사회적 기술을 배워나가게 됩니다.

보드게임은 자신의 감정을 표현하고 자신을 이해하고 주변을 둘러볼 줄 아는 아이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돕는 좋은 매개체입니다.

꼭 참고해 주세요
차이의 놀이의 모든 콘텐츠는 아이를 돌보고 기르는 모든 양육자 분들을 대상으로 한 콘텐츠 입니다. 아이를 기르는 주 양육자는 아빠, 엄마, 조부모님, 돌봄 선생님 등 각 가정의 상황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다만, 매 콘텐츠마다 각 양육 상황을 고려하여 모두 기재하기에는 어려움이 있어 '엄마'로 표기하여 설명드리는 점이 있습니다. 차이의 놀이의 콘텐츠는 엄마가 주로 양육을 해야 한다는 의미로써 엄마를 주로 언급하여 표기하는 것은 아닌 점 꼭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민서랑놀자일 년 이상 전
7세아이들이 할 만한 보드게임 추천해주세요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이런 이야기는 어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