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회원가입주문배송조회마이페이지
1 / 19
육아 놀이 카드
엄마의 존재 자체로도, 아이에겐 엄청난 힘이 됩니다.
댓글 127
조회수 46084
아이를 본다는 것은 정말 힘든 일입니다.

육아는 너무나도 어렵기에 그만큼 눈물겨운 경험이고, 그만큼 더 소중한 경험일지도 모릅니다.

아기에겐 엄마의 존재가 정말 큰 성과도 같은, 엄청난 힘이 되는 존재입니다. 아기를 위해서, 엄마 아빠인 나 자신을 위해서 꼭 힘차게 다시 일어나는 하루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 육아공감 댓글을 남겨 보세요.

혹시 웹툰을 보고 나서 떠오르는 소감을 공유하고 싶다면? 지금 아이를 키우는 회원님들과 나누고 싶은 말씀이 있다면? 댓글▼ 에 남겨 주세요 :)  

꼭 참고해 주세요
차이의 놀이의 모든 콘텐츠는 아이를 돌보고 기르는 모든 양육자 분들을 대상으로 한 콘텐츠 입니다. 아이를 기르는 주 양육자는 아빠, 엄마, 조부모님, 돌봄 선생님 등 각 가정의 상황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다만, 매 콘텐츠마다 각 양육 상황을 고려하여 모두 기재하기에는 어려움이 있어 '엄마'로 표기하여 설명드리는 점이 있습니다. 차이의 놀이의 콘텐츠는 엄마가 주로 양육을 해야 한다는 의미로써 엄마를 주로 언급하여 표기하는 것은 아닌 점 꼭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루루맘님일 년 이상 전
제 얘긴가요... 애 낳기 전에는 돈 잘버는 커리어우먼이었는데, 집에서 애기만 보려니 너무 우울하고 지쳐서 결국 5개월부터시터님 쓰고, 주1회 가사도우미 부르고 (남편이 많이 바쁘니 돈으로 때우는 느낌....ㅋㅋ) 나가서 운동도 하고 혼자 커피도 먹고 돌아다녔더니 살 것 같아요. 그러다 9개월 차부터는 프리로 주1회 출근도 하는데 행복해요. 아기랑도 더 잘 놀아주는 여유도 생기고 제 일도 하니 생기가 돌고 에너지가 생겨서 좋아요.

강명임약 2년 전
좀 걱정이 되네요

강명임약 2년 전
아이가 잘 웃지 않고 혼자만 놀고 있는데요 왜 그럴까요?

루체떼2년 이상 전
딸기셩이님 댓글 진심으로 공감합니다….

배한솔2년 이상 전
아랫분 댓글 폭풍공감합니다

딸기셩이2년 이상 전
꼭 먼저 입장을 이해하는 것도 아내가 먼저, 대화로 화내지않고 부드럽게 풀어나가야하는 것도 아내 몫이라는 거가 불편한 거죠. 왜 항상 여자가 더 많은 몫을 짊어져야하는지 그게 화가 나는 거에요


lucid약 2년 전
공감ㅠㅠ

딸기셩이2년 이상 전
중요한 건 육아하느라 지치고 힘든 아내가 1차적으로 남편을 이해하고 먼저 다가가야된다는 거잖아요 ㅋ 남편이 무슨 아들도 아니고 같은 성인인데도요 ㅋ

mistral2년 이상 전
남편 입장 이해하라는데 단순히 상대방을 이해하려 해라. 라는 의미가 아니죠. 대화를 풀어내어가는 과정을 저렇게 하라는건데, 1차원적으로 받아들이고 화내는 분 들 많으시네요.

빵떡쓰리턱2년 이상 전
진짜 웹툰 속 남편 그림인데도 줘패버리고싶네요

코야맘b2년 이상 전
저희는 남편이 정말 잘해요 하원하면 밥먹이고 저오면 같이 씻기고...그런데 문제는 제가 없음 잘하는데 제가 있음 아무것도 안해요...맨날 여보여보!!불러야하고 방에들어가있고..그래서 주말이 너무 힘들어요.
댓글 더보기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이런 이야기는 어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