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이의 놀이앱 설치하고
놀이팁 & 포인트 1,000원 받기!
다운로드
로그인회원가입주문배송조회마이페이지
엄마아빠 이야기
출산 후 몸매가 걱정된다면? 몸매 관리를 위한 노하우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새로운 가족을 맞이하는 일은 무엇과도 바꿀 수 없는 큰 행복과 기쁨이지만 한편으로 출산 후 몸매에 대한 걱정도 하기 마련입니다.

출산 후 예전의 몸매로 돌아가지 않는다면 어떡하나 고민하는 예비 맘들을 위해 몸매 관리 노하우를 소개합니다.

[출산 후 몸매 관리 포인트]

1. 출산 직후에는 충분히 먹어도 좋아요!

출산 직후에는 몸매 관리보다는 건강 관리가 우선입니다.

하루 빨리 예전 몸매로 되돌아가겠다는 조급함 때문에 무리한 다이어트식단을 섭취한다면 오히려 산후 트러블을 불러일으키는 요인이 됩니다. 산욕기인 6주 동안에는 칼슘과 철분을 필수적으로 섭취하며 기력을 회복시켜주는 양질의 음식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2. 자극적인 식단은 피하는 것이 좋아요!

출산 이후의 식단은 되도록 맵고 짠 자극적인 식단보다는 싱겁게 조리해 먹는 것이 좋으며, 충분한 수분을 섭취하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만약 모유 수유를 하는 엄마라면 자극적인 음식은 모유 분비에도 영향을 미치게 때문에 되도록 싱겁게 간을 하고 음료나 차보다는 미지근하거나 따뜻한 물로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3. 출산 전 몸매 회복에는 모유 수유가 좋아요!

모유 수유는 엄마의 몸에 축적된 체지방을 소모시켜주기 때문에 몸매 관리에 적격인 시스템입니다. 또한 아기의 면역력과 성장발달에도 모유 수유는 영양 면에서도 충분한 효과를 나타내기 때문에 되도록 여유가 된다면 최소 3개월 이상 모유 수유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4. 출산 후 6주 후부터 몸매 관리에 돌입해보세요!

출산 후 6주 이후부터는 가벼운 체조를 시작으로 몸매 관리에 돌입하는 것이 좋습니다. 3~4개월이 지나서부터는 수영, 유산소 운동 등을 통해 본격적인 운동을 시작해도 좋을 시기입니다.

되도록 출산 후 1년 이내로 출산 전 체중으로 돌아올 수 있도록 목표를 세우는 것이 건강관리에도 도움이 됩니다.

5. 모유 수유를 위해 지나친 영양 섭취는 위험해요!

모유 수유를 위해서 지나친 영양섭취는 산후 비만으로 이어질 수 있다는 것을 기억해야 합니다. 모유 수유를 하는 엄마가 필요한 영양섭취량은 일반 성인 여성이 섭취하는 2000Kcal에서 700Kcal 정도만 더 섭취한다고 생각하면 쉽습니다. 6개월 정도 장기간 사골 미역국과 잉어, 가물치 등의 지나친 섭취도 산후 비만을 불러일으킬 수 있기 때문에 섭취량을 조절하는 것이 좋습니다.

6. 하루 1.5L의 물을 섭취하세요

산후 다이어트와 꼭 함께 실천해야 할 것은 바로 하루에 필요한 수분을 섭취하는 것이지요. 상대적으로 식사량이 줄어든다면 그만큼 수분의 양이 줄어들기 때문에 변비를 일으킬 수 있는 요인이 됩니다. 하루에 필요한 수분 섭취와 함께 장운동을 활성화시키는 유산균 요구르트, 섬유질이 풍부한 야채나 과일을 함께 섭취해보세요. 변비를 해결하면 부기와 뱃살도 함께 해결할 수 있답니다.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이런 이야기는 어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