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7q3htomqfeag3egrcdg
육아법
왜 아빠들은 육아를 어려워하는 것일까요?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육아가 어려운 아빠들도 할 말이 있답니다.

육아에 익숙하지 않은 아빠들은 육아 참여에 어려움을 느끼고 힘들어하지요. 
엄마의 입장에서는 이런 아빠의 모습이 이해하지 어려울 때도 있을 거에요. 하지만 이런 아빠들도 육아를 왜 어려워 하는지 이유가 있답니다. 
많은 아빠들이 육아가 어려운 이유로 꼽은 BEST 3 답변을 모아봤습니다. 

아빠들이 육아 참여를 어려워 하는 이유 BEST 3

1. “큰 맘 먹고 아이랑 놀아주려 해도 아이는 엄마만 따라요”

아이가 엄마만 따른다는 것은 어쩌면 아빠들의 자기 합리화일 수도 있습니다. 아이가 엄마를 더 따르는 것은 사실이겠지만 그만큼 아이가 아빠와 보낸 시간이 상대적으로 적기 때문에 그러한 일들이 발생을 하는 것입니다.

아빠와 많은 시간을 보낸 아이들은 오히려 아빠를 더 좋아하고 따르기 마련입니다. 아직까지 우리 아이가 엄마를 더 따른다면 이제부터라도 아이와 충분한 교감을 나눌 수 있는 시간을 보내보세요. 분명 아이는 퇴근하고 들어오는 아빠를 달려 나가 반기게 될 것입니다.

2. “우리 아이는 아직 아기라서 제가 해줄게 없더라구요”

아이가 적어도 6,7살쯤 되어서 같이 공차기 정도를 할 수 있는 나이가 되어야 함께 놀아줄 수 있다는 생각은 아빠들의 편견일 수도 있습니다. 아이가 아기 때부터 아빠와 친밀감을 형성해야 정말 공차기를 할 수 있는 나이가 되었을 때 함께 공놀이를 할 수 있는 것입니다. 아이가 자랐을 때 갑자기 친해지려 한다면 아이는 엄마를 찾고 아빠의 손을 거절하게 될 것입니다.

아이가 어리다면 오히려 아빠가 해줄 수 있는 것은 많으며 아이와 애착을 형성할 수 있는 적기입니다. 아이가 어리다면 아이의 기저귀를 갈아주고 수유를 해주며 아이와 유대감을 형성해보세요. 어렸을 때 아빠의 손길은 안정적인 정서를 형성해주는데 도움을 줍니다.

3. “아이를 처음 키워보는 거라 어떻게 해줘야 될지 잘 모르겠어요”

아빠가 첫아이를 본 초보 아빠라면 아이의 육아를 전담하는 엄마도 초보 엄마일 것입니다. 처음부터 육아에 익숙한 사람은 없습니다. 육아도 관심을 가지고 참여하다 보면 자연스레 늘게 되는 것입니다. 

육아의 기술을 늘릴 수 있는 것은 참여하겠다는 의지와 얼마나 많이 참여하느냐에 따라 달라지는 것입니다. 육아의 달인 자리를 욕심 내보셔도 좋습니다. 아빠가 육아의 달인이라면 그만큼 최대 수혜자는 결국 아빠와 우리 아이이기 때문입니다.

Azmtjwqbwc6yuokxqg5g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이런 이야기는 어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