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회원가입주문배송조회마이페이지
일상 놀이
시집을 읽어요
조회수 3754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태담은 태아의 발달에 효과적인 태교 방법이지요. 아빠와 엄마의 목소리로 마음이 따뜻해지는 시를 읽어주세요. 태아와 정서적 교감을 나눌 수 있는 시간이 됩니다.
발달영역: 인지
연령: 예비맘
사용 교구
시집
놀이 방법

1. 예비 아빠와 엄마가 편안한 공간에 기대앉아봅니다.
2. 시집을 펼치고 한 구절씩 번갈아 읽어봅니다.
3. 예비 아빠는 예비 엄마의 배를 부드럽게 쓸어내리며 시에 대한 느낌을 이야기해줍니다.
4. 예비 엄마도 배를 부드럽게 쓸어내리며 태아에게 긍정적인 말을 들려줍니다.

차이의 놀이팁

* 시집 태교 tip *

1. 태교용으로 나온 시중에 시집을 선택해보세요.
태교용으로 시중에 출판된 시집을 활용해도 좋습니다.

2. 긍정적인 내용이 담긴 시집을 선택해보세요.
시집마다 표현된 감정은 다양합니다. 되도록 아기에게 긍정적인 정서를 전달할 수 있도록
우울한 내용의 시보다는 행복한 기분이 드는 긍정적인 시집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3. 시집 추천 list
- 약해지지 마 (시바타 도요)
- 내게는 가장 소중한 그대 (용혜원)
- 윤동주 시 전집 (윤동주)
- 흔들리며 피는 꽃 (도종환)
- 오래 보아야 예쁘다 너도 그렇다 (나태주)

꼭 참고해 주세요
  1. 차이의 놀이의 모든 콘텐츠는 아이를 돌보고 기르는 모든 양육자 분들을 대상으로 한 콘텐츠 입니다. 아이를 기르는 주 양육자는 아빠, 엄마, 조부모님, 돌봄 선생님 등 각 가정의 상황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다만, 매 콘텐츠마다 각 양육 상황을 고려하여 모두 기재하기에는 어려움이 있어 '엄마'로 표기하여 설명드리는 점이 있습니다. 차이의 놀이의 콘텐츠는 엄마가 주로 양육을 해야 한다는 의미로써 엄마를 주로 언급하여 표기하는 것은 아닌 점 꼭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2. 아기의 성장발달 속도는 개개인 상황에 따라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지금 바로 우리 아이와 제안 드리는 놀이를 해 주기 어려운 경우가 있을 수 있으며, 선행 발달 자극으로 참고하실 수 있도록 놀이팁을 제공해 드리고 있습니다.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이런 놀이는 어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