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회원가입주문배송조회마이페이지
일상 놀이
레고 짝 맞추기
조회수 3669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아이들이 좋아하는 레고로 재미있는 수놀이를 해 보아요. 레고를 끼우는 손 조작을 좋아하는 이 연령대 아이들의 흥미를 유발해, 재미있는 놀이가 될 수 있습니다. 숫자와 그 숫자에 해당하는 양을 함께 알 수 있는 즐거운 놀이랍니다.
발달영역: 인지
연령: 만 2-4세
사용 교구
레고 여러개, 아이가 좋아하는 모양의 스티커, 사인펜
놀이 방법

1. 놀이의 재료인 아이의 레고와 아이가 좋아하는 스티커를 보여주며 놀이에 관한 흥미를 갖게 합니다.
2. 아이와 함께 레고에 개수를 말로 말하며 스티커를 붙입니다. (레고1- 하나/ 레고2-두개/ 레고3-세개를 붙입니다.)
3. 아이와 함께 레고에 숫자를 쓰며 아이가 눈으로 직접 보게 합니다,
4. 아이에게 레고 친구들의 짝꿍을 찾아주자 말하고, 숫자가 적힌 레고와 그 숫자에 해당하는 양이 그려진 레고를 부모님께서 직접 맞춥니다.
5. 아이가 직접 보고, 따라 할 수 있게 합니다.
6. 놀이를 여러 번 반복 후 마무리합니다.

놀이 대화팁
차이야! 엄마(아빠)는 우리 차이랑 레고를 가지고 노니까 너무 재미있다.
저도요!
이번에는 엄마(아빠)가 우리 차이가 좋아하는 스티커를 가지고 왔어!
우와! 저 이 스티커 붙일래요.
그래! 그러자! 그럼 여기 레고에 붙여볼까? 우리 차이가 붙이고 싶은 만큼 붙이면 돼.
우와! 멋있다.
(아이가 스티커를 붙일 때, 부모님은 옆에서 개수를 세어주세요.) 하나, 둘, 셋! 우리 차이가 이 레고에는 세 개를 붙였구나.
진짜 멋져요!
그래, 그럼 여기에는 엄마(아빠)가 붙여볼게. 하나, 둘! 두 개! 그럼 레고에다 숫자도 써봐야겠다. 1, 2, 3!
우와! 저도 써볼래요!
그래! 엄마(아빠)가 쓴 것을 보고 써 보렴. (아이가 쓴 것을 모두 본 후) 와! 그럼 우리 이 숫자 친구들의 짝꿍을 찾아볼까?
좋아요!
(레고의 짝을 맞추며 이야기해 주세요.) 숫자 1의 짝꿍은 스티커 하나가 붙어 있는 이 친구란다.
그리고 숫자 2의 짝꿍은 스티커가 하나/둘, 두 개 붙어있는 이 친구란다. ( 만들어 놓은 짝꿍을 모두 찾은 후) 우리 차이가 한번 해 볼까?
네!
차이의 놀이팁

*집에 스티커가 없다면 사인펜으로 그림을 그려 놀이를 해도 좋습니다.
*한쪽 레고에는 스티커, 한쪽 레고에는 부모님이 직접 그린 동그라미, 세모, 네모로 같은 개수로 짝을 맞추는 것도 좋습니다.

꼭 참고해 주세요
  1. 차이의 놀이의 모든 콘텐츠는 아이를 돌보고 기르는 모든 양육자 분들을 대상으로 한 콘텐츠 입니다. 아이를 기르는 주 양육자는 아빠, 엄마, 조부모님, 돌봄 선생님 등 각 가정의 상황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다만, 매 콘텐츠마다 각 양육 상황을 고려하여 모두 기재하기에는 어려움이 있어 '엄마'로 표기하여 설명드리는 점이 있습니다. 차이의 놀이의 콘텐츠는 엄마가 주로 양육을 해야 한다는 의미로써 엄마를 주로 언급하여 표기하는 것은 아닌 점 꼭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2. 아기의 성장발달 속도는 개개인 상황에 따라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지금 바로 우리 아이와 제안 드리는 놀이를 해 주기 어려운 경우가 있을 수 있으며, 선행 발달 자극으로 참고하실 수 있도록 놀이팁을 제공해 드리고 있습니다.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이런 놀이는 어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