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일상 놀이
발 마사지 놀이
태아와 예비 엄마의 몸무게가 늘어나게 되면 다리 부종 증상이 나타나기 시작하지요. 예비 아빠와 마사지 놀이를 통해 예비 엄마의 피로를 푸는데 도움을 주고, 스킨십을 통해 태아에게 정서적 안정감을 전달할 수 있어요.
발달영역: 인지
연령: 예비맘
사용 교구
쿠션놀이 방법
1. 예비 엄마는 침대에 눕고 쿠션에 두 다리를 올려봅니다.
-무릎 뒷부분이 쿠션에 위치할 수 있도록 해보세요.
2. 예비 아빠는 오른손으로 예비 엄마의 발을 감싸고 왼손으로는 가볍게 주먹을 쥐어봅니다.
3. 주먹을 쥔 왼손으로 예비엄마의 발바닥을 위에서 아래로 쓸어내려 봅니다.
4. 예비 아빠의 양손으로 예비 엄마의 발을 잡은 후, 엄지손가락으로 발바닥을 지압해줍니다.
꼭 참고해 주세요
1. 차이의 놀이의 모든 콘텐츠는 아이를 돌보고 기르는 모든 양육자 분들을 대상으로 한 콘텐츠 입니다. 아이를 기르는 주 양육자는 아빠, 엄마, 조부모님, 돌봄 선생님 등 각 가정의 상황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다만, 매 콘텐츠마다 각 양육 상황을 고려하여 모두 기재하기에는 어려움이 있어 '엄마'로 표기하여 설명드리는 점이 있습니다. 차이의 놀이의 콘텐츠는 엄마가 주로 양육을 해야 한다는 의미로써 엄마를 주로 언급하여 표기하는 것은 아닌 점 꼭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2. 아기의 성장발달 속도는 개개인 상황에 따라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지금 바로 우리 아이와 제안 드리는 놀이를 해 주기 어려운 경우가 있을 수 있으며, 선행 발달 자극으로 참고하실 수 있도록 놀이팁을 제공해 드리고 있습니다.
댓글0

2016-11-02 07:56:30 UT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