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회원가입주문배송조회마이페이지
일상 놀이
나뭇잎으로 모양 커튼 만들기
조회수 25925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우리 주변에서 발견할 수 있는 자연물로 다양한 모양을 만들어 보며 서로 다른 모양을 구별할 수 있고, 가위를 사용하며 소근육이 발달을 도와줍니다.
발달영역: 인지
연령: 만 2세
사용 교구
나뭇잎, 실, 가위, 사인펜 1개, 셀로판 테입
놀이 방법

1. 우리 아이와 밖에서 놀다가 들어 올 때 나뭇잎을 주워옵니다.
2. 나뭇잎에 펜으로 동그라미, 세모, 네모를 그립니다.
3. 우리 아이와 함께 모양대로 오립니다.
4. 준비한 끈에 셀로판 테입으로 모양별로 간격을 두어 붙입니다.
5. 아이와 함께 여러줄을 만들어 아이의 방문 앞이나 아이방 창문 또는 아이의 눈에 잘 띄는 곳에 붙입니다.

놀이 대화팁
차이야, 엄마랑 나뭇잎으로 멋진 모양 커튼을 만들어볼까?
네!
(나뭇잎에 모양을 그려주며) 엄마가 모양을 그려줄게. 차이가 가위로 오릴 수 있겠니?
(가위로 다 오린 후에) 차이가 나뭇잎을 오리니 동그라미, 세모, 네모 모양이 나왔구나~
(실에 풀을 붙여준 뒤) 이제 엄마랑 실에 붙여볼까?
(차이가 실에 붙이면) 차이가 네모, 동그라미를 붙여 나뭇잎 커튼이 완성되었네! 엄마가 차이 방에 예쁘게 붙여줄게!
차이의 놀이팁

가위질이 아직 능숙하지 않아 선을 따라 자르기 서툴 때에는 아이가 마음껏 자를 수 있도록 한 뒤 마무리를 도와주세요.

꼭 참고해 주세요
  1. 차이의 놀이의 모든 콘텐츠는 아이를 돌보고 기르는 모든 양육자 분들을 대상으로 한 콘텐츠 입니다. 아이를 기르는 주 양육자는 아빠, 엄마, 조부모님, 돌봄 선생님 등 각 가정의 상황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다만, 매 콘텐츠마다 각 양육 상황을 고려하여 모두 기재하기에는 어려움이 있어 '엄마'로 표기하여 설명드리는 점이 있습니다. 차이의 놀이의 콘텐츠는 엄마가 주로 양육을 해야 한다는 의미로써 엄마를 주로 언급하여 표기하는 것은 아닌 점 꼭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2. 아기의 성장발달 속도는 개개인 상황에 따라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지금 바로 우리 아이와 제안 드리는 놀이를 해 주기 어려운 경우가 있을 수 있으며, 선행 발달 자극으로 참고하실 수 있도록 놀이팁을 제공해 드리고 있습니다.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이런 놀이는 어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