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회원가입주문배송조회마이페이지
일상 놀이
우리 가족이 좋아하는 것
조회수 8397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신문과 잡지를 이용해서 가족이 좋아하는 것을 잘라서 스크랩을 해 보세요! 가족 구성원에 대해 더 자세히 알 수 있는 기회가 될 거예요!
발달영역: 인지
연령: 만 4-6세
사용 교구
신문이나 잡지, 종이, 가위, 풀
놀이 방법

1. 종이를 한 장 씩 나누어 가져요.
2. 종이 위에 아빠, 엄마, 아이 이름을 쓰거나 그림을 그려서 표시해요.
3. 함께 잡지와 신문을 보며 마음에 드는 것들을 골라요.
4. 각자 사진을 보며 마음에 드는 것이 있으면 그 사진을 가위로 오려서 붙여요.
5. 왜 그 물건을 골랐는지, 그 물건을 좋아하는 이유는 무엇인지, 어떤 부분이 마음에 들었는지 서로 이야기하는 시간을 가져요.
6. 완성한 콜라주를 거실이나 방에 전시해요.

놀이 대화팁
(책장을 천천히 넘기며) 아빠는 여기 이 티셔츠! 이 색깔은 아빠가 좋아하는 거야.
나는 이거 이거! 이거 좋아요! 자동차 장난감 이거!
엄마는 여기 원피스가 마음에 드는데? 이 장미 무늬가 너무 예쁘다!
이건 어때? 여기 자동차 장난감은?
이건 싫어. 바퀴가 이상해요.
이 바지는 어떨까? 아빠가 고른 셔츠에 잘 어울릴 것 같은데?
차이의 놀이팁

엄마 아빠가 선택한 것에 대한 이유를 구체적으로 이야기하며 모델링 보여 주세요. 아이도 엄마 아빠의 모습을 보며 구체적으로 이야기하기 시작할 거예요.

꼭 참고해 주세요
  1. 차이의 놀이의 모든 콘텐츠는 아이를 돌보고 기르는 모든 양육자 분들을 대상으로 한 콘텐츠 입니다. 아이를 기르는 주 양육자는 아빠, 엄마, 조부모님, 돌봄 선생님 등 각 가정의 상황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다만, 매 콘텐츠마다 각 양육 상황을 고려하여 모두 기재하기에는 어려움이 있어 '엄마'로 표기하여 설명드리는 점이 있습니다. 차이의 놀이의 콘텐츠는 엄마가 주로 양육을 해야 한다는 의미로써 엄마를 주로 언급하여 표기하는 것은 아닌 점 꼭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2. 아기의 성장발달 속도는 개개인 상황에 따라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지금 바로 우리 아이와 제안 드리는 놀이를 해 주기 어려운 경우가 있을 수 있으며, 선행 발달 자극으로 참고하실 수 있도록 놀이팁을 제공해 드리고 있습니다.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이런 놀이는 어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