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이의 놀이앱 설치하고
놀이팁 & 포인트 1,000원 받기!
다운로드
로그인회원가입주문배송조회마이페이지
만들기 놀이
걱정은 걱정인형이!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감정에 대해 자세히 인식할 수 있게 됩니다. 걱정하는 마음, 슬픈 마음, 속상함, 화남 등 좋지 않은 기분들에 대해 자세히 알 수 있는 기회로 사용해보세요.
발달영역: 정서/사회성
연령: 만 3-6세
사용 교구
걱정인형
놀이 방법

1. 아이가 기분좋지 않은 일이 있나요? 그럼 먼저 대화를 해 보세요.
2. 아이와 대화한 후, 그 걱정을 모두 사라지게 해 줄 친구를 소개해주세요. 짜잔! 걱정인형이에요!
3. 쪽지에 아이의 안좋은 일을 써 보도록 해 주세요. 그림으로 그려도 되고 글로 적어도 좋아요. 아이만 알아볼 수 있는 표시를 해도 좋아요.
4. 쪽지를 접어서 걱정인형 속으로 쏙! 넣어보세요. 걱정인형이 모든 걱정거리를 와구와구 먹어버릴거예요!

놀이 대화팁
우리 차이 무슨 일 있니?
꿈에서 공룡이 쫓아왔어요.
이런, 우리 차이가 많이 무서웠겠다. 그럼 우리 걱정인형에게 이 꿈을 와구와구 먹어달라고 부탁해볼까?
응? 어떻게요?
이 종이에 꿈을 그려서 인형한테 주면 된단다. 그럼 차이가 이 종이에 그려줄래?
네!
차이의 놀이팁

[걱정인형 만들기]
준비물 : 티슈케이스 (혹은 상자), 색지, 양면테이프, 풀, 가위, 펜. 그 외에 자, 펜 등이 필요해요.

1) 티슈케이스를 색지로 싸 주세요. 윗부분에 투입구를 제외하고 싸야 한답니다.
2) 투입구를 입이라고 생각하고, 이빨을 붙여주세요.
3) 눈,코,귀,팔을 색지에 그려서 오려주세요.
4) 눈,코,귀,팔을 티슈케이스에 붙여주세요.
5) 완성! 걱정을 와구와구 먹는 걱정인형이에요!

** 아이와 대화할 때 감정을 정확한 단어로 알려주는 것이 좋아요. 화가 났구나, 슬펐구나, 걱정이 되었구나, 무서웠구나 등 다양한 감정들이 있으니 아이의 감정을 정확한 단어로 지칭하여 이야기 해 주세요.

꼭 참고해 주세요
1. 차이의 놀이의 모든 콘텐츠는 아이를 돌보고 기르는 모든 양육자 분들을 대상으로 한 콘텐츠 입니다. 아이를 기르는 주 양육자는 아빠, 엄마, 조부모님, 돌봄 선생님 등 각 가정의 상황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다만, 매 콘텐츠마다 각 양육 상황을 고려하여 모두 기재하기에는 어려움이 있어 '엄마'로 표기하여 설명드리는 점이 있습니다. 차이의 놀이의 콘텐츠는 엄마가 주로 양육을 해야 한다는 의미로써 엄마를 주로 언급하여 표기하는 것은 아닌 점 꼭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2. 아기의 성장발달 속도는 개개인 상황에 따라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지금 바로 우리 아이와 제안 드리는 놀이를 해 주기 어려운 경우가 있을 수 있으며, 선행 발달 자극으로 참고하실 수 있도록 놀이팁을 제공해 드리고 있습니다.
댓글0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이런 놀이는 어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