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이의 놀이앱 설치하고
놀이팁 & 포인트 1,000원 받기!
다운로드
로그인회원가입주문배송조회마이페이지
재료 놀이
엄마 배 속 나의 모습
조회수 547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엄마 배 속에 있었을 나의 모습을 상상하여 그려 보며, 나 자신을 소중히 여기는 태도를 기릅니다.
발달영역: 운동/신체
연령: 만 4-6세
미리 준비하면 좋아요!
그리기 도구(색연필, 싸인펜 등)
패키지에 포함된 재료
활동지 5p
놀이 방법
  1. 활동지 5p에 있는 엄마의 배 속(자궁)을 보며 이야기를 나눕니다.
  2. 엄마 배 속에 있을 아기의 모습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3. 엄마 배 속에 있는 태아였을 때 나의 모습을 상상하며 배 속 아기를 그립니다.
  4. 아이가 그린 태아의 모습과 실제 우리 아이의 사진(초음파, 아기 때 사진)을 보며 비교하며 살펴봅니다.
놀이 대화팁
차이야. 이것이 무엇일까?
엄마 배 속에 누가 있었을까?
엄마 배 속에 있는 아기의 모습을 그려볼까?
언제 때 아기의 모습을 그려보고 싶어?
태어나기 직전의 아기는 엄마 배에 가득 찰 정도로 커진단다.
또, 태어나기 위해서 머리가 밑을 향해 있단다. 아기는 머리부터 나오거든.
(그림을 그린 후) 차이가 멋지게 아기의 모습을 그려주었구나.
차이가 태어났을 때 사진이 있어. 같이 볼까?
차이의 놀이팁

- 아이에게 언제 때의 아기 모습을 그리고 싶은지 물어본 후 그림을 그리게 해 주세요.
> 예를 들어, 태어나기 직전에 아기라면 나올 준비를 하기 위해 머리가 아래쪽을 향해 있다는 것 또는 엄마 배 안에 가득 찰 정도의 크기라는 것 등의 아이와 나눌 수 있을 만한 이야기로 아이의 표현을 도와줄 수 있답니다.

꼭 참고해 주세요
1. 차이의 놀이의 모든 콘텐츠는 아이를 돌보고 기르는 모든 양육자 분들을 대상으로 한 콘텐츠 입니다. 아이를 기르는 주 양육자는 아빠, 엄마, 조부모님, 돌봄 선생님 등 각 가정의 상황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다만, 매 콘텐츠마다 각 양육 상황을 고려하여 모두 기재하기에는 어려움이 있어 '엄마'로 표기하여 설명드리는 점이 있습니다. 차이의 놀이의 콘텐츠는 엄마가 주로 양육을 해야 한다는 의미로써 엄마를 주로 언급하여 표기하는 것은 아닌 점 꼭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2. 아기의 성장발달 속도는 개개인 상황에 따라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지금 바로 우리 아이와 제안 드리는 놀이를 해 주기 어려운 경우가 있을 수 있으며, 선행 발달 자극으로 참고하실 수 있도록 놀이팁을 제공해 드리고 있습니다.
댓글0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이런 놀이는 어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