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회원가입주문배송조회마이페이지
가족 놀이
가족 역할 놀이를 해봐요
댓글 1
조회수 10630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아이가 동화책을 읽고 난 후 그 역할을 해보면서 사고력이 쑤욱 자랍니다. 가족이 함께하는 역할놀이는 아이의 적극성을 키워주고, 가족 유대감을 느끼게 하는데 최고의 놀이랍니다.
발달영역: 정서/사회성
연령: 만 5세
사용 교구
준비물이 필요 없는 간단한 놀이에요
주의 사항

'까만 코다'라는 책을 예시로 한 책 역할놀이랍니다. 다른 책을 활용해서, 가족이 각각 역할을 맡고 재미난 역할극을 해보세요~

놀이 방법

1. 아빠가 사냥꾼 보바, 엄마가 엄마 곰, 아이가 아기 곰 코다 역을 맡아요.
2. 동화책을 읽으며 각자 맡은 역할대로 행동해보세요.
3. 사냥꾼이 등장하면 아빠가 보바처럼 행동해요. 보바처럼 무시무시한 총을 들고 북극곰을 찾아다니는 흉내를 내 보세요.
4. 엄마 곰과 아기 곰 코다가 등장하면 엄마와 아이가 책 속의 주인공처럼 흉내 내요. 엄마 곰과 코다처럼 뒹굴며 목욕을 하는 시늉도 내 보고, 코를 가리는 것도 흉내 내 보세요.

놀이 대화팁
오늘 우리 가족이 같이 까만 코다 역할놀이를 해 볼까?
차이는 어떤 역할을 하고 싶니?
저는 코다 할래요.
그래. 그러면 차이가 코다, 엄마는 엄마 곰, 아빠는 사냥꾼을 맡아서 하자.
자. 그러면 이제부터 시작~!!
차이의 놀이팁

엄마아빠, 아이가 각각 책 속에 나오는 동물 혹 사람, 사물을 하나씩 맡고 자유롭게 역할극을 해봅시다. 먼저 엄마아빠가 서로 하는 예시를 살짝 보여준 후 아이가 적극적으로 자신의 역할을 하도록 보조해주세요.

꼭 참고해 주세요
  1. 차이의 놀이의 모든 콘텐츠는 아이를 돌보고 기르는 모든 양육자 분들을 대상으로 한 콘텐츠 입니다. 아이를 기르는 주 양육자는 아빠, 엄마, 조부모님, 돌봄 선생님 등 각 가정의 상황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다만, 매 콘텐츠마다 각 양육 상황을 고려하여 모두 기재하기에는 어려움이 있어 '엄마'로 표기하여 설명드리는 점이 있습니다. 차이의 놀이의 콘텐츠는 엄마가 주로 양육을 해야 한다는 의미로써 엄마를 주로 언급하여 표기하는 것은 아닌 점 꼭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2. 아기의 성장발달 속도는 개개인 상황에 따라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지금 바로 우리 아이와 제안 드리는 놀이를 해 주기 어려운 경우가 있을 수 있으며, 선행 발달 자극으로 참고하실 수 있도록 놀이팁을 제공해 드리고 있습니다.

구해린6달 전
좋은 방법 같아요. 책이랑도 많이 친해지겠어요~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이런 놀이는 어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