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회원가입주문배송조회마이페이지
육아법
3세 아이 그림책 놀이는 이렇게 해보세요
댓글 8
조회수 36079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아이들은 3세가 되면 이제 '엄마','아빠','우유' 등 친숙한 단어보다 좀 더 많은 수의 단어를 말할 수 있게 됩니다. 또한 짧은 문장을 구사하는 것도 가능해지지요. 따라서 이 시기의 우리 아이에게는 다양한 어휘와 표현을 경험할 수 있는 그림책이 좋습니다.

일상생활에서 아이에게 그림책 읽기를 많이 경험 시켜준다면 아이의 언어발달에는 긍정적인 효과를 가져다줄 수 있을 거예요.

[3세 우리 아이 그림책 놀이는 이렇게 해보세요]

1. 단순한 어휘가 반복되는 그림책이 좋아요

말을 배우는 시기의 아이에게는 재미있는 어휘나 반복되는 의성어, 의태어를 포함하는 그림책이 좋습니다. 반복되는 어휘가 아이에게 더 기억되기 쉬우며, 아이의 언어발달에 효과적인 자극을 줄 수 있습니다. 그림책을 보며 재미있는 어휘 표현들은 아이와 번갈아가며 이야기를 해도 좋습니다.

2. 아이의 생활과 연결된 상황인 드러난 그림책이 좋아요

3세 아이들은 식습관과 양치 습관, 수면습관, 인사 습관 등 기본적인 생활습관을 형성하는 시기입니다.

그림책 속에 나타난 등장인물의 이야기를 통해 아이는 올바른 생활습관에 대해 인지하게 되고, 일상생활에서 아이가 등장인물을 따라 생활습관을 실천해보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3. 판타지 요소가 드러난 그림책을 보며 상상력을 키워주세요

아이들의 상상력이 풍부해지는 3세 시기에는 상상력에 날개를 달아주는 판타지 그림책이 좋습니다. 현실세계에서는 존재하지 않는 동물이나 사물, 상황들을 경험하며 아이는 더 큰 상상을 경험하게 되고, 창의적인 아이로 성장시킬 수 있는 매개체가 되어줍니다.

4. 대화를 나누며 그림책을 읽어보세요

아이에게 그림책을 읽어줄 때는 지문 그대로 읽어주기보다는 그림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는 것도 좋습니다.

그림책 속에 나타난 등장인물이나, 상황에 대해 상상할 수 있도록 질문을 해보세요. 그림책 읽기 시간이 엄마와 아이가 대화로 소통할 수 있는 시간이 되어줍니다.

5. 그림책을 통해 다양한 감정을 이해시켜주세요

이 시기의 아이들은 다양한 감정의 폭을 경험하게 되지만, 그 감정을 이해하고 처리하는 과정은 미숙합니다. 그림책 속에 나타난 등장인물의 표정이나 행동을 보며 어떤 감정이었는지 이야기를 나눠보는 것도 아이의 감정 표현력과 공감능력을 키워주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꼭 참고해 주세요
차이의 놀이의 모든 콘텐츠는 아이를 돌보고 기르는 모든 양육자 분들을 대상으로 한 콘텐츠 입니다. 아이를 기르는 주 양육자는 아빠, 엄마, 조부모님, 돌봄 선생님 등 각 가정의 상황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다만, 매 콘텐츠마다 각 양육 상황을 고려하여 모두 기재하기에는 어려움이 있어 '엄마'로 표기하여 설명드리는 점이 있습니다. 차이의 놀이의 콘텐츠는 엄마가 주로 양육을 해야 한다는 의미로써 엄마를 주로 언급하여 표기하는 것은 아닌 점 꼭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피카푸카일 년 이상 전
아기들처럼 스토리없이 단순어휘 반복책보다는 좀 더 스토리도있고 큰 어린이들보는책을 좋아하네요~32개월입니다. 다른아이들도 그럴것같은데 어떠세요?


윤재콩이먀먀일 년 이상 전
저희 아이도 그래요 책읽고 역할놀이 좋아해요. 아기돼지삼형제읽고 늑대가되서 우리집을 날려버린다고 하거나…그래요…32개월입니다

건강바라기일 년 이상 전
저희 아가도요. 32개월이고 차일드애플 창작동화 2살 때부터 좋아하더니 지금까지도 최애책.. 하도 많이 봐서 테이프로 수선한 책이 많아요.^^ 의성어 같은 건 제가 읽기 전에 미리 외치고 있고..

방기쁨쁨쁨일 년 이상 전
로보카폴리, 띠띠뽀, 타요 책 매니아가 되어버렸네요... ㅋㅋㅋㅋㅋ

램킨11달 전
글씨보다 그림 보고 상황 콕콕 찝어주면서 읽어주니 혼자 볼때 그대로 따라말하더라구요 귀여움 ㅎㅎ

리안이엄마야일 년 이상 전
실생활과 연관있고 스토리있는 추피 시리즈 좋아해요 :)


뿌씽11달 전
저희 아이도 츄피 홀릭 입니다

길메오11달 전
32개월아이 몇달째 추피만 보내요^^ㅎㅎ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이런 이야기는 어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