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회원가입주문배송조회마이페이지
발달 정보
68개월 우리 아이 사회성/정서발달
조회수 6695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엄마 아빠, 아이가 함께 규칙 있는 놀이를 꼭 해보세요. 놀이는 아이 사회성, 친구 관계에서 가장 중요한 영향을 미칩니다.

* 시키지 않아도 아는 사람에게 “안녕하세요?”라고 인사할 수 있어요

아이는 이제 어느 정도 사회적인 관계를 유지하기 위한 친 사회적 행동들을 할 수 있게 됩니다. 이웃 어른을 만나면 먼저 "안녕하세요?" 인사를 할 수도 있게 되지요. 아이에게 먼저 올바른 사회성을 발달시켜주기 위해서는 일상생활에서 엄마와 아빠가 먼저 아이에게 가르쳐주고 싶은 모습을 보여주면 좋습니다.

* 처음 만난 또래와 잘 어울리고, 적극적으로 어울려 놀이할 수 있어요

아이가 68개월에 접어들면 이제 자신이 좋아하는 친구도 생기고, 새로운 친구들과 친밀감을 형성하는 것에도 즐거움을 느끼게 됩니다. 이 시기에 경험하는 또래 친구와의 놀이는 아이의 사회성 발달에 초석이 됩니다. 다양한 친구들을 많이 경험해볼 수 있도록 놀이 환경을 만들어주세요.

* 또래와 함께 차례나 규칙을 알아야 할 수 있는 놀이를 할 수 있어요

이 시기의 아이들은 또래 친구와 놀이를 할 때, 자기들끼리 규칙을 만들어보고 지키려고 노력을 합니다. 또 그런 과정에서 새로운 규칙을 생각해 내기도 하지요. 일상생활에서도 아이가 가족과 함께 규칙이 있는 놀이를 자주 경험해본다면, 아이가 또래들과 원만하게 관계를 형성해나가는 데 도움을 줍니다.

꼭 참고해 주세요
차이의 놀이의 모든 콘텐츠는 아이를 돌보고 기르는 모든 양육자 분들을 대상으로 한 콘텐츠 입니다. 아이를 기르는 주 양육자는 아빠, 엄마, 조부모님, 돌봄 선생님 등 각 가정의 상황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다만, 매 콘텐츠마다 각 양육 상황을 고려하여 모두 기재하기에는 어려움이 있어 '엄마'로 표기하여 설명드리는 점이 있습니다. 차이의 놀이의 콘텐츠는 엄마가 주로 양육을 해야 한다는 의미로써 엄마를 주로 언급하여 표기하는 것은 아닌 점 꼭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이런 이야기는 어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