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회원가입주문배송조회마이페이지
발달 정보
68개월 우리 아이, 얼마나 자랐을까요?
댓글 4
조회수 5987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스스로 할 수 있는 일이 많아진 우리 아이! 자신이 할 수 있는 일은 스스로 해 볼 수 있도록 격려해 주세요.

* 목욕한 후에 혼자서 몸을 수건으로 닦을 수 있어요

아직 아이는 혼자서 목욕을 하는 것은 미숙하고 어려워합니다. 하지만 목욕을 하고 나서 혼자서 몸에 묻은 물기를 수건으로 닦을 수 있습니다. 목욕 후에는 아이 스스로 몸을 닦고 옷을 입어볼 수 있도록 기다려주세요. 아이의 자조 능력 발달에 도움을 줄 수 있어요.

*일정 기간 동안 집안일 하나를 맡아서 할 수 있어요

아이에게 간단한 집안일을 하나 맡기게 된다면 아이는 약속을 지키기 위해 노력하는 모습을 보이게 될 것입니다. 꽃에 물 주기나, 신발장 정리하기 등 집안에서 아이가 충분히 실천 가능하고 할 수 있는 일을 맡을 수 있도록 한다면 아이의 성취감과 자존감을 향상해주는데 도움을 줍니다.

* 웃옷의 지퍼를 혼자 끼워 올릴 수 있어요

이제 아이는 웬만한 옷은 스스로 입고 벗을 수 있습니다. 아이가 지퍼를 채우는 것을 어려워했다면 어느 정도 요령을 터득하고 스스로 시도하고자 할 거예요. 이를 격려해주고 기다려 주세요.

꼭 참고해 주세요
차이의 놀이의 모든 콘텐츠는 아이를 돌보고 기르는 모든 양육자 분들을 대상으로 한 콘텐츠 입니다. 아이를 기르는 주 양육자는 아빠, 엄마, 조부모님, 돌봄 선생님 등 각 가정의 상황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다만, 매 콘텐츠마다 각 양육 상황을 고려하여 모두 기재하기에는 어려움이 있어 '엄마'로 표기하여 설명드리는 점이 있습니다. 차이의 놀이의 콘텐츠는 엄마가 주로 양육을 해야 한다는 의미로써 엄마를 주로 언급하여 표기하는 것은 아닌 점 꼭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지하니v쏘5달 전
혼자 샤워기 틀어서 어설프지만 목욕도 합니다 마무리 헹굼만 도와주고 있어요 ㅎㅎㅎ 시켜보니 다 하더라구요 다들 시켜보세요!!

태오사랑약 2달 전
6살중반부터 혼자서 샤워할려고 해서 머리만 감겨주고 나머지는 드라이까지 다하더라구요~~ 아이믿고 맡기니 아이가 하더라구요~~

booki7달 전
물기 닦는 거라도 시켜봐야 겠어요 ㅋ

우리놀자2년 이상 전
옷 지퍼를 못 끼우고 글씨를 못써요ㅎ^^:;;;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이런 이야기는 어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