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회원가입주문배송조회마이페이지
발달 정보
58개월 우리 아이 운동 발달
댓글 1
조회수 7600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아이와 조금 더 복잡한 퍼즐 맞추기 놀이를 해보세요

* 2미터 거리에서 테니스 공을 던지면 두 손으로 잡을 수 있어요

59개월이 된 우리 아이는 이제 2미터 거리에서 던진 테니스 공을 가슴이 아닌 두 손으로 잡을 수 있게 됩니다. 그만큼 아이의 대소근육 조절 능력과 순발력이 생겼다는 것이지요. 아이와 함께 공놀이를 자주 해보세요. 아이의 대소근육 발달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 무릎 아래 높이로 매어져 있는 줄을 뛰어넘을 수 있어요.

이제 아이는 다리의 근육의 힘과 전신 근육을 조절할 수 있게 되며 장애물 넘기도 익숙하게 할 수 있게 됩니다. 아이가 무릎 아래 높이의 줄도 점프를 해서 뛰어넘을 수 있게 됩니다. 일상생활에서 아이와 고무줄이나 줄넘기를 활용하여 장애물 뛰어넘기 놀이를 해보세요. 아이의 대근육이 자랍니다.

* 9조각 이상의 퍼즐을 맞출 수 있어요

5세가 된 우리 아이는 이제 9조각 이상의 퍼즐을 맞출 수 있을 정도로 인지가 발달하게 됩니다. 이제 전체 그림을 기억할 수 있는 기억력도 발달하고 부분과 전체를 이해하고 전체의 그림을 완성할 수 있는 것이지요. 일상생활에서 퍼즐 놀이는 우리 아이의 소근육 조절력과 인지발달에 효과적입니다.

꼭 참고해 주세요
차이의 놀이의 모든 콘텐츠는 아이를 돌보고 기르는 모든 양육자 분들을 대상으로 한 콘텐츠 입니다. 아이를 기르는 주 양육자는 아빠, 엄마, 조부모님, 돌봄 선생님 등 각 가정의 상황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다만, 매 콘텐츠마다 각 양육 상황을 고려하여 모두 기재하기에는 어려움이 있어 '엄마'로 표기하여 설명드리는 점이 있습니다. 차이의 놀이의 콘텐츠는 엄마가 주로 양육을 해야 한다는 의미로써 엄마를 주로 언급하여 표기하는 것은 아닌 점 꼭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김꼬망약 일 년 전
우리 아이 발달 상황을 매번 잘 체크할 수 있어서 너무 좋아요. 어떤 건 느리고 어떤 건 잘 따라가고 있네요. 어디에 더 신경써야 할 지 알 수 있어서 오늘도 도움됩니다. 오늘은 공놀이랑 장애물놀이를 해야겠어요~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이런 이야기는 어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