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회원가입주문배송조회마이페이지
발달 정보
52개월 우리 아이 인지발달
댓글 3
조회수 10640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왼쪽 오른쪽 개념을 이제 제법 잘 알아요. 아이와 방향 감각에 연결된 쉬운 놀이를 해보세요!

* 손에 닿지 않는 물건을 도구를 사용하여 가져올 수 있어요

아이는 이제 책상 밑에 들어간 물건을 막대기를 사용하여 꺼낼 수 있을 만큼 문제해결력이 발달하게 됩니다. 도구를 사용하여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것이지요. 아이의 문제해결력을 높일 수 있는 놀이를 일상생활에서 자주 경험시켜주세요.

* 왼쪽, 오른쪽을 구별할 수 있어요

52개월이 된 우리 아이는 왼쪽과 오른쪽을 구별할 수 있습니다. 이 시기의 아이에게 왼손과 오른손, 왼발과 오른발 등 왼쪽과 오른쪽을 인지하고 구별할 수 있는 놀이를 자주 경험시켜주세요.

* 물건을 하나씩 열(10)까지 셀 수 있어요

아이는 이제 일상생활 물건을 하나에서 열까지 숫자를 셀 수 있을 정도로 수 세기 개념이 형성하게 됩니다. 아이의 수 개념을 발달을 도와줄 수 있도록 간식이나 물건 등 숫자를 함께 세어보면 좋습니다. 

꼭 참고해 주세요
차이의 놀이의 모든 콘텐츠는 아이를 돌보고 기르는 모든 양육자 분들을 대상으로 한 콘텐츠 입니다. 아이를 기르는 주 양육자는 아빠, 엄마, 조부모님, 돌봄 선생님 등 각 가정의 상황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다만, 매 콘텐츠마다 각 양육 상황을 고려하여 모두 기재하기에는 어려움이 있어 '엄마'로 표기하여 설명드리는 점이 있습니다. 차이의 놀이의 콘텐츠는 엄마가 주로 양육을 해야 한다는 의미로써 엄마를 주로 언급하여 표기하는 것은 아닌 점 꼭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달콩뽁뽁일 년 이상 전
예시로 나타난 수개념과 문제해결은 두돌때도 하던걸요 ..

구까꿍맘12일 전
어떻게 두돌때 하죠..?;;

이예형3달 전
10까지 세는건 보통 두돌정도면 가능..왼쪽 오른쪽 신발 안 헷갈리고 신는건 만42개월 정도면 가능했던것 같아요 지금은 중간중간 틀리긴 해도 100까진 세니까 아는 것 같은데 확실하진 않구요 그냥 수를 세는 개념을 아는 거지 10의 10번이 100이라는 건 모르는 것 같아요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이런 이야기는 어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