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회원가입주문배송조회마이페이지
발달 정보
38개월 우리 사회성/정서발달
댓글 5
조회수 22604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아이에게 간단한 놀이 규칙을 설명해주고, 그 놀이 규칙에 따라 간단한 놀이도 해보세요. 아이가 친구관계에 긍정적인 도움을 줍니다.

* 다른 사람에게 간단한 놀이의 규칙을 설명할 수 있어요

우리 아이는 이제 놀이에 대한 간단한 규칙을 어느 정도 이해하고 기억할 수 있습니다. 규칙에 대한 설명도 다른 사람에게 할 수 있을 만큼 사회성이 발달하게 됩니다. 이 시기 아이들은 상호적인 놀이를 즐기기 때문에 간단한 규칙을 이해하고 이야기하며 놀이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 놀이 중에 도움이 필요한 친구를 도와주고 달래줄 수 있어요

39개월이 된 우리 아이는 친 사회성이 발달하게 되면서 놀이 중에 도움이 필요한 친구에게도 먼저 다가가 도움을 주고 달래줄 수 있을 만큼 정서가 발달하게 됩니다. 그만큼 우리 아이는 타인에 대한 공감능력이 무럭무럭 자라고 있습니다.

* 싫어하는 친구와도 참고 함께 놀이할 수 있어요

다른 사람에 대해 이해하는 능력이 더욱 폭 넓어집니다. 대부분의 아이들은 싫은 감정을 즉각적으로 표현하지만, 싫은 감정을 누르고 참을 줄도 알게 됩니다. 친구에게 싫은 마음이 들어도, 다른 사람의 마음을 어느 정도 이해하고 같이 놀 수 있습니다. 

꼭 참고해 주세요
차이의 놀이의 모든 콘텐츠는 아이를 돌보고 기르는 모든 양육자 분들을 대상으로 한 콘텐츠 입니다. 아이를 기르는 주 양육자는 아빠, 엄마, 조부모님, 돌봄 선생님 등 각 가정의 상황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다만, 매 콘텐츠마다 각 양육 상황을 고려하여 모두 기재하기에는 어려움이 있어 '엄마'로 표기하여 설명드리는 점이 있습니다. 차이의 놀이의 콘텐츠는 엄마가 주로 양육을 해야 한다는 의미로써 엄마를 주로 언급하여 표기하는 것은 아닌 점 꼭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도담맘03092년 이하 전
좋아하는 친구가 생겼어요. 덩달아 싫어하는 친구도 생기네요^^;

다둥맘77일 년 이상 전
친구들 이야기를 재법해요~ 친구랑 논다고 어린이집에 간다네요~

범준할미3년 이하 전
낯가림이있고 참는것을 잘 못해요

만두도준4달 전
어린이집에 블럭 망가뜨리고 장난감 뺏는 친구가 있는데, 저희 아이는 같이 놀아주는데 친구들은 재미없다고 그친구랑 안놀아준다고 그러더라고요. 친구들 뭐가 잘 안되면 가서 도와주고 뭐가 필요하면 갖다주고 친구가 울면 토닥여주기도 한대요

hwee5달 전
서운하면 우네요..ㅠㅠ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이런 이야기는 어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