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twfyztfarozncpncquv
놀이팁
엄마표 창의력 미술놀이 1. 다양한 미술 재료를 경험시켜주세요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늘 하던 방식에서 살짝 벗어나, 조금 특별하게 미술 놀이할 수 있는 팁을 알려드려요.

크로드 모네, 폴 고갱, 빈센트 반 고흐, 파블로 피카소의, 공통점은 무엇일까요?

이들은 모두 프랑스의 유명한 예술가입니다. 프랑스에서 이런 천재적인 예술가들이 배출될 수 있는 것은 바로 프랑스만의 정서와 문화 그로 인한 육아관 때문이지요.

프랑스에서는 모든 교육을 미술에서 시작합니다. 미술 교육이 아이의 창의력을 일깨워준다고 믿기 때문입니다.

프랑스 엄마들은 잘 그리기 위한 미술교육을 하지 않습니다. 아이의 작품에 칭찬도 지적도 하지 않습니다. 아이의 표현방식을 이해해주고, 그렇게 그린 이유를 듣고 수긍하는 과정 자체로 충분하다 여깁니다. 이런 엄마의 육아 방법은 아이가 자신의 생각의 폭을 넓히고 더 자유롭게 마음껏 발산할 수 있는 기회를 줍니다.

차이의 미술 놀이 코칭. 다양한 재료를 경험시켜주세요

1. 일상생활의 물건도 미술재료가 될 수 있음을 알려주세요

우리는 미술재료 하면 흔히 크레파스, 물감, 붓, 색연필 이런 것들을 생각하게 됩니다. 아이와 미술놀이를 할 때에도 이런 재료들만 경험시켜주게 되지요.

하지만 일상생활에는 수많은 미술재료가 존재합니다. 칫솔, 면봉, 퍼프, 병뚜껑 등 다양한 질감의 재료는 얼마든지 있습니다. 아이는 다양한 재료를 활용한 미술놀이를 통해 틀에 박힌 미술재료에 대한 고정관념에서 벗어날 수 있습니다. 이는 창의력의 기틀이 돼지요

2. 재료를 감각적으로 탐색할 수 있도록 도와주세요

아이가 가져온 미술재료들의 질감과 촉감, 모양을 감각을 통해 탐색할 수 있도록 도와주세요. 하나의 사물을 가지고 다양한 감각적 탐색을 시도해보세요.

이런 사소한 습관들은 아이의 탐구력을 발달시켜주고 자신이 느낀 감각에 대해 언어로 표현해보며 어휘력 발달에도 좋습니다.

3. 물감으로 표현하기 전에 어떤 모습으로 표현될지 상상해보세요.

물감을 묻혀 표현하기 전에 이 사물로 그림을 표현하면 어떤 무늬가 나올지 상상해 보는 시간을 가지세요. 아이에게는 효과적인 인지 자극이 됩니다. 또한 이런 과정을 반복해보며 사물의 속성에 대해서도 더욱 잘 이해하게 되지요.

4. 그림을 완성한 후에는 어떤 사물을 어떤 기법을 활용해 표현하였는지 이야기를 해봅니다.

사물에 따라 표현되는 모양도 다르고, 기법에 따라 표현되는 모양은 또 달라집니다. 엄마와 그림을 다 그리고 난 후 결과를 보면서 함께 이야기 나누어보세요.

아이는 미술놀이를 통해 감각적으로 경험을 하고 아이만의 미적감각을 키울 수 있게 됩니다. 또한 아이가 마음껏 다양한 재료로 표현해보는 과정에서 내재된 스트레스도 해소시킬 수 있는 즐거운 놀이 시간이 되어줄 거예요.

Omqncugxwx7shjnv0gzu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이런 이야기는 어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