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회원가입주문배송조회마이페이지
발달 정보
33개월 우리아이, 얼마나 자랐을까요?
댓글 28
조회수 29240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이제 점차 아이의 성향이 뚜렷이 보이기 시작합니다.

* 낮 시간 동안에는 대소변을 가릴 수 있어요

33개월에 접어든 우리 아이는 이제 낮 시간 동안에는 대소변을 어느 정도 가릴 수 있게 됩니다. 물론 아이마다 발달에 차이는 있겠지만 이 시기가 되면 낮에 놀이를 하면서 엄마에게 적절한 타이밍에 배변 의사를 표현하고 변기에 대소변을 가릴 수 있게 됩니다. 물론 아직까지 아이들은 밤에 잘 때에는 기저귀를 하고 잘 수도 있습니다. 아이가 천천히 배변 훈련을 끝마칠 수 있도록 조급해하지 말고 기다려주는 태도가 필요합니다.

* 혼자서 손을 씻을 수 있어요

이제 아이들은 자조 능력이 어느 정도 발달하기 때문에 손을 씻을 때에도 물을 틀어주면 혼자서 비누를 사용하여 손을 씻는 것도 가능해집니다. 이 시기에 올바른 생활습관을 형성할 수 있도록 일관성 있고 올바른 모델링을 보여주세요. 이 시기에 바라본 엄마, 아빠의 생활습관은 아이들은 그대로 받아들이며 똑같은 습관을 형성할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 타고난 성향이 나타나기 시작합니다.

아이가 33개월에 접어들면서부터는 아이가 타고난 성향이 나타나게 됩니다. 예를 들어 수줍음이 많은 아이인지 호기심이 많은 아이인지 우리 아이만의 성향을 파악할 수 있게 됩니다. 아이를 잘 지켜보고 아이의 기질에 맞춘 육아 방법을 선택해주세요. 우리 아이를 위한 효과적인 육아 방법이 될 것입니다.

꼭 참고해 주세요
차이의 놀이의 모든 콘텐츠는 아이를 돌보고 기르는 모든 양육자 분들을 대상으로 한 콘텐츠 입니다. 아이를 기르는 주 양육자는 아빠, 엄마, 조부모님, 돌봄 선생님 등 각 가정의 상황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다만, 매 콘텐츠마다 각 양육 상황을 고려하여 모두 기재하기에는 어려움이 있어 '엄마'로 표기하여 설명드리는 점이 있습니다. 차이의 놀이의 콘텐츠는 엄마가 주로 양육을 해야 한다는 의미로써 엄마를 주로 언급하여 표기하는 것은 아닌 점 꼭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몽둥콩2년 이상 전
저희 아이도 아직... 올해 안엔 뗄거라 믿어요!

씽이양약 2년 전
우리아가도 변기 쉬 얘기만 나오면 숨어버리네요ㅜ 말만 미안해. 다음엔 변기에다할게 ~해놓고 또 안하고. 반복이네요ㅜ 팬티 입혀놓으면 그냥 싸고 쉬했다고 달려오고..

미니멀육아중약 2년 전
다들 스스로 불편함을 느끼며 알아서 기저귀뗀다고 걱정하지말라는데 아이는 전혀기저귀를뗄생각이없어요ㅠ 뛰어놀고 말하는건만 좋아하는 아이예요^^

하수희2년 이상 전
응가는 기저귀를 찾는 아기..좋은 방법이 없을까요...아직 준비 안됐다고 하는데..언제까지 기저귀에하려는지..


천사맘20일 년 이상 전
저희아기도 응가할때마다 기저귀찾았어요 그럴때마다 엄마봐봐 엄마는 용감해서 팬티벗고 응아한다?멋지지? 계속 말해주고 기저귀하고 응아를 해도되지만 변기에 응아하면 고구마모양이 나올지 바나나모양이 나올지 엄마는 너무 궁금해~우리 변기에다 응아해볼까? 하고 계속 푸쉬해줬어요 거의 2개월정도 걸린것같아요^^;

사랑둥이우리연우2년 이상 전
기저귀 못 떼서 아직 해요.. 변기에 앉기 싫어하는데 어쩌죠 ㅠㅠ

SNAO약 2년 전
저는 애기가 아직 기저귀를 불편해하지 않아서 기다리고 있어요~

나의준서약 2년 전
말은 잘 하지만 아직 기저귀떼기를 어려워하네요~ 곧 잘 할거라 믿지만 때가 있다고들 하더라고요

탐탐어멈2년 이하 전
저희 아기도 아직입니다ㅎㅎ 천천히 기다리려구용

달콩이a약 2년 전
우리 딸은 두돌전까진 응가쌀때 기저귀 찾아서 혼자 입구 응가했어요. 두돌지나더니 변기에 응가하구 지금은 변기시트 설치해주니 혼자 올라가 대소변 다 봅니다. 화장실에서 물장난을 좋아해서 탈이죠. 말은 어느정도 대화가 가능해요.

딴이엄마일 년 이상 전
손을 너무 세정제 묻히자마자 물로 씻어버리려해서 손 씻는동안 ABC노래 부르게 했더니 손씻을때마다 흥얼흥얼 귀여워요 ㅋㅋㅋ
댓글 더보기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이런 이야기는 어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