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이의 놀이앱 설치하고
놀이팁 & 포인트 1,000원 받기!
다운로드
로그인회원가입주문배송조회마이페이지
발달 정보
33개월 우리아이, 얼마나 자랐을까요?
댓글 17
조회수 21244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이제 점차 아이의 성향이 뚜렷이 보이기 시작합니다.

* 낮 시간 동안에는 대소변을 가릴 수 있어요

33개월에 접어든 우리 아이는 이제 낮 시간 동안에는 대소변을 어느 정도 가릴 수 있게 됩니다. 물론 아이마다 발달에 차이는 있겠지만 이 시기가 되면 낮에 놀이를 하면서 엄마에게 적절한 타이밍에 배변 의사를 표현하고 변기에 대소변을 가릴 수 있게 됩니다. 물론 아직까지 아이들은 밤에 잘 때에는 기저귀를 하고 잘 수도 있습니다. 아이가 천천히 배변 훈련을 끝마칠 수 있도록 조급해하지 말고 기다려주는 태도가 필요합니다.

* 혼자서 손을 씻을 수 있어요

이제 아이들은 자조 능력이 어느 정도 발달하기 때문에 손을 씻을 때에도 물을 틀어주면 혼자서 비누를 사용하여 손을 씻는 것도 가능해집니다. 이 시기에 올바른 생활습관을 형성할 수 있도록 일관성 있고 올바른 모델링을 보여주세요. 이 시기에 바라본 엄마, 아빠의 생활습관은 아이들은 그대로 받아들이며 똑같은 습관을 형성할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 타고난 성향이 나타나기 시작합니다.

아이가 33개월에 접어들면서부터는 아이가 타고난 성향이 나타나게 됩니다. 예를 들어 수줍음이 많은 아이인지 호기심이 많은 아이인지 우리 아이만의 성향을 파악할 수 있게 됩니다. 아이를 잘 지켜보고 아이의 기질에 맞춘 육아 방법을 선택해주세요. 우리 아이를 위한 효과적인 육아 방법이 될 것입니다.

꼭 참고해 주세요
차이의 놀이의 모든 콘텐츠는 아이를 돌보고 기르는 모든 양육자 분들을 대상으로 한 콘텐츠 입니다. 아이를 기르는 주 양육자는 아빠, 엄마, 조부모님, 돌봄 선생님 등 각 가정의 상황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다만, 매 콘텐츠마다 각 양육 상황을 고려하여 모두 기재하기에는 어려움이 있어 '엄마'로 표기하여 설명드리는 점이 있습니다. 차이의 놀이의 콘텐츠는 엄마가 주로 양육을 해야 한다는 의미로써 엄마를 주로 언급하여 표기하는 것은 아닌 점 꼭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몽둥콩7달 전
저희 아이도 아직... 올해 안엔 뗄거라 믿어요!

씽이양5달 전
우리아가도 변기 쉬 얘기만 나오면 숨어버리네요ㅜ 말만 미안해. 다음엔 변기에다할게 ~해놓고 또 안하고. 반복이네요ㅜ 팬티 입혀놓으면 그냥 싸고 쉬했다고 달려오고..

달콩이a6달 전
우리 딸은 두돌전까진 응가쌀때 기저귀 찾아서 혼자 입구 응가했어요. 두돌지나더니 변기에 응가하구 지금은 변기시트 설치해주니 혼자 올라가 대소변 다 봅니다. 화장실에서 물장난을 좋아해서 탈이죠. 말은 어느정도 대화가 가능해요.

하수희9달 전
응가는 기저귀를 찾는 아기..좋은 방법이 없을까요...아직 준비 안됐다고 하는데..언제까지 기저귀에하려는지..

탐탐어멈2달 전
저희 아기도 아직입니다ㅎㅎ 천천히 기다리려구용

SNAO4달 전
저는 애기가 아직 기저귀를 불편해하지 않아서 기다리고 있어요~

미니멀육아중4달 전
다들 스스로 불편함을 느끼며 알아서 기저귀뗀다고 걱정하지말라는데 아이는 전혀기저귀를뗄생각이없어요ㅠ 뛰어놀고 말하는건만 좋아하는 아이예요^^

나의준서5달 전
말은 잘 하지만 아직 기저귀떼기를 어려워하네요~ 곧 잘 할거라 믿지만 때가 있다고들 하더라고요

삐뽕뽕16일 전
천천히하려고요~

보흐이약 2달 전
어린이집에서 기저귀떼는 친구들 보고와서는 갑자기 떼더라고요. 워낙 순식간이였어요. 애키우는 친구가 그냥 기다리면된다고 조급해말라고해서 학교가기전에는 떼겠지 우스겟소리했는데. 덕분에 기저귀 한박스 팔아버렸어요ㅋㅋ
댓글 더보기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이런 이야기는 어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