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이의 놀이앱 설치하고
놀이팁 & 포인트 1,000원 받기!
다운로드
로그인회원가입주문배송조회마이페이지
발달 정보
31개월 우리아이, 얼마나 자랐을까요?
댓글 2
조회수 24299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이제 말을 정말 잘 하는 우리 아이, 가끔 살짝 거짓말을 할 때도 생긴답니다. 이때는 부드럽게 그건 사실이 아님을 이야기해주는 것도 좋습니다.

* 거짓말을 하기 시작해요

아이들은 ‘거짓말’이라는 것에 대해 이해하기 시작합니다. 실제로 이루어지지 않은 일을 상상했다면, 그것을 사실처럼 이야기하기도 하지요. 하지만 어떤 목적을 위해서 일부러 거짓말을 했다고 할 수는 없습니다.

이 시기에 아이들에게 ‘거짓말을 하는 것은 나쁜 것’이라고 확실하게 설명해 주어야 합니다. 너무 무서운 분위기를 만들면서 설명해 주게 되면 아이는 진실을 말하는 게 무서워집니다. 아이가 사실을 말할 수 있도록 편안하게 이야기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꼭 참고해 주세요
차이의 놀이의 모든 콘텐츠는 아이를 돌보고 기르는 모든 양육자 분들을 대상으로 한 콘텐츠 입니다. 아이를 기르는 주 양육자는 아빠, 엄마, 조부모님, 돌봄 선생님 등 각 가정의 상황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다만, 매 콘텐츠마다 각 양육 상황을 고려하여 모두 기재하기에는 어려움이 있어 '엄마'로 표기하여 설명드리는 점이 있습니다. 차이의 놀이의 콘텐츠는 엄마가 주로 양육을 해야 한다는 의미로써 엄마를 주로 언급하여 표기하는 것은 아닌 점 꼭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댓글2
김광윤3달 전
우리 아이는 언어적으로 빨라서 그런지 24개월쯤부터 거짓말을 했는데 이 글을 읽어보니 이해가되네요 거짓말은 나쁜것이라고 몇 번 이야기를했고 3~4개월 정도는 사실이 아닌 상상력? 으로 말을 하는것으로 판단을 했구요 지금은 거짓말을 거의 안합니다. 잘 교육이 된거같아 뿌듯하네요~

에스더주호맘3달 전
30개월 지나가는데 엄마 아빠 물 이 할수있는단어네요...ㅋ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이런 이야기는 어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