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이의 놀이앱 설치하고
놀이팁 & 포인트 1,000원 받기!
다운로드
로그인회원가입주문배송조회마이페이지
발달 정보
30개월 우리아이 언어발달
댓글 30
조회수 32433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아이와 간단한 미술 놀이, 책 읽기를 하고 난 후 연결된 대화를 나누어보세요. 아이 스스로 생각이 자극되며 자신의 생각을 표현하고, 뿌듯함을 느낄 수 있답니다.

* 자신이 그린 그림에 대해 간단히 설명할 수 있어요

아이들은 자신의 행동에 대해서도 간단하게 말로 설명할 수 있습니다. 자신이 그린 그림이나 만든 작품, 조형물에 대해서도 질문을 하면 자신이 무엇을 만들었는지 간단하게 설명을 할 수 있습니다.

아이가 무엇인가를 만들었을 때 아이의 생각을 한번 물어봐 주세요. 우리 아이의 자기표현력을 발달시킬 수 있을 거예요.

* 상상하고 있는 것들을 있었던 사실처럼 표현해요.

아이의 상상력이 풍부해지면서 갈수록 엉뚱한 이야기들을 많이 할 것입니다. 하지만 쓸데없는 이야기라고 생각해서 말을 끊어버리면 아이의 상상력이 더 이상 발달하지 않습니다. 아이가 엉뚱한 이야기를 하더라도 열심히 대답해 주세요.

* “~했어요”와 같이 과거형으로 말할 수 있어요

이제 아이는 "했어요"와 같은 과거형의 말을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아직 시간개념에 대해 정확한 언어를 이해하는 것은 아니지만 감각시간에 따라 언어표현이 달라짐을 조금씩 이해하고 있는 것이지요.

꼭 참고해 주세요
차이의 놀이의 모든 콘텐츠는 아이를 돌보고 기르는 모든 양육자 분들을 대상으로 한 콘텐츠 입니다. 아이를 기르는 주 양육자는 아빠, 엄마, 조부모님, 돌봄 선생님 등 각 가정의 상황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다만, 매 콘텐츠마다 각 양육 상황을 고려하여 모두 기재하기에는 어려움이 있어 '엄마'로 표기하여 설명드리는 점이 있습니다. 차이의 놀이의 콘텐츠는 엄마가 주로 양육을 해야 한다는 의미로써 엄마를 주로 언급하여 표기하는 것은 아닌 점 꼭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주은율맘6달 전
그림이라고할수없는..낙서인데..설명까지ㅠ.ㅠ,!?

resolve612달 전
30갤인데 그림보고 깜짝놀랐어요. 눈,코,입,머리카락까지 그리고 이제 딸기도 제법 잘 그려요. 아빠가 미대생이라 그런가 그림 수준보고 있음 놀랍니다ㅠ 제발 그림만은 안돼ㅠㅜ


앙이랑4달 전
저희 30개월은 도형도 겨우 그립니다 ㅋ 아이가 대단하네요 !!

시오마미s2달 전
도형도 못 그리는 아이도 잇어요

윤이마미2약 일 년 전
동그라미도못그리는30갤...ㅋㅋㅋㅋㅋㄱㄱ

요리유리12달 전
30개월은 했어요...를 하나요?^^ 저희 아가는 말이 느린편이라 아직 단어위주네요ㅎㅎ 근데 제가 지나치고 한 말의 단어들을 다 기억하고 있어서 ㄷㄷ 말조심 예쁜말 사용중이에요.ㅎㅎ

공주랑찐친맘7달 전
벌써 우리 첫애기 30개월인데 엄마~이거 했어요 해주세요 도와주세요 문장으로 얘기는 잘하는데 그림은 알아볼수가없고 모양도 구분하기가 힘든가봐요...ㅠㅠ

윤이맘이197달 전
어린이집에서 배우는지 존댓말을 곧잘해요. 대답은 보통 네~라고 하고 안녕히 계세요 하고 인사하고. 피곤하시니까 앉으세요 이래요ㅋㅋㅋㅋㅋ30개월이 존댓말하니 귀엽고 웃깁니다ㅋㅋ


떠쥰떠쥰맘5달 전
ㅋㅋㅋㅋㅋㅋㅋ맞아요 네알겠어요엄마~ 이라는데 너무귀여워요ㅜㅜ

헤일리윤약 한 달 전
ㅋㅋ저희애도 존댓말하는데, "알겠습니다 엄마" 너무 귀여우ㅓ요 ㅋㅋㅋㅋㅋ

벤토리11달 전
남자아기인데 ~했어요 한지는 오래된 것 같아요 대부분의 말 다 문장으로 다 표현해요 동그라미는 저희 아기도 완벽하지 않은 거 같아요

뚜비나나뽀야12달 전
햇어요는 커녕 동그라미도아직인데ㅠㅠ

귀여운심쿵약 일 년 전
그림을 아직 동그라미 밖에 못그리는 30갤 여기도 있어요ㅎㅎ

딴이엄마2달 전
제가 욕실에서 노래부르니 "엄마 소리가 요란해요" 그러네요 헉... 미안...^^;
댓글 더보기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이런 이야기는 어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