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이의 놀이앱 설치하고
놀이팁 & 포인트 1,000원 받기!
다운로드
로그인회원가입주문배송조회마이페이지
발달 정보
17개월 우리 아이, 얼마나 자랐을까요?
댓글 16
조회수 54494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정말 어려운 부분이지만, 돌이 지난 아기에게는 엄마 아빠의 일관성 있는 육아가 중요하답니다.

* 특정 물건에 애착(집착)을 보일 수 있어요

17개월의 아기들에게는 특정 곰인형이나 담요 등 한 물건에 애착을 보일 수 있습니다. 물건이나 손가락과 같은 신체 일부에 집착하기도 합니다.

* 기억력과 상상력이 발달합니다

17개월에 접어든 아기들은 눈앞에 없는 사물이나 존재에 대해서도 기억을 하고 상상할 수 있습니다. 아기가 보지 않을 때 아기가 찾는 물건을 숨겨놔도 아기는 더 이상 혼란스러워하지 않습니다. 엄마와 헤어질 때에도 엄마가 눈앞에 보이지 않아도 없어지지 않는 존재라는 것을 인지하게 됩니다. 하지만 아기와 헤어지는 상황에서는 아기와의 애착을 위해서 반드시 헤어짐의 인사를 하고 다시 돌아올 약속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 일관성 있는 육아를 실천해주세요

17개월이 접어든 아기들은 안전사고에 노출되는 행동도 서슴지 않고 주변 환경을 탐색하려 할 것입니다. 아직 호기심이 앞서고 스스로에 대한 통제 능력이 없기 때문에 그럴 가능성이 높습니다. 아기의 행동을 크게 나무라기보다는 되고 안되는 부분에 대해서 반복적으로 타일러주세요. 또한 아기의 떼 고집은 이 시기부터 엄마가 얼마나 일관성 있는 양육방식을 보였느냐에 따라 달라집니다. 아기와 한번 정한 원칙은 바꾸지 않고 지킬 수 있도록 해주세요.

댓글16
여니다빈12일 전
쪽쪽이에 집착해서 아직도 못뗏네요... 떼기 어렵네요ㅠㅠ

HEEYAa16일 전
좀컸다고 능글능글 엄마 약 올려요ㅎㅎ

심히18일 전
대상을 엄마보다 주양육자라고 해주시는게 더 좋을 것 같아요.

차써니20일 전
이 시기 아이들의 짜증이 느는건 다 똑같나봐요ㅠ

미봉맘22일 전
한 달 전엔 너무 너무 소리질러서 머리가 아프려고 할 땐, 결국 쪽쪽이의 힘을 빌렸는데 ㅜㅜ 요즘은 책이나 뭔가 집중해서 같이 놀아주거나 참외나 포도 등 씹을 것 줬더니 안 지르는 거 같아요^^;; 같이 놀아달라는 표현인지, 이가 간지러운건지 잘 모르겠지만 그렇게 지내고 있어요 하하하 ㅎㅎ

도리도리도토리26일 전
다른아기들도 소리지르나요ㅠ 귀아파죽겠어요.

YuYAni27일 전
일관된 육아 할머니집만 다녀오면 무너져요

딸바뵤약 2달 전
땡깡 정말 공감합니다!!! 조용하던 어린아기때가 넘 그립네요. 이것또한 자라는 한 시기이겠죠. 다들 화이팅!

지니씌약 2달 전
일관성있는 육아 정말 어려워요ㅜㅜ...

강리안맘약 2달 전
어후. . 아까도 차 다니는 길에 손 놓고 혼자 걸어가겠다고해서 겨우 말렸네여 ㅜㅡ

댓글 더보기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이런 이야기는 어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