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이의 놀이앱 설치하고
놀이팁 & 포인트 1,000원 받기!
다운로드
로그인회원가입주문배송조회마이페이지
발달 정보
16개월 우리 아이 운동 발달
댓글 16
조회수 46613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간단한 동작을 스스로 할 수 있게 지켜봐 주는 것은 아기 신체 발달, 자율성 발달에 좋답니다.

* 숟가락을 혼자 쥐고 먹을 수 있어요

이유식 시기부터 아기에게 숟가락을 주고 스스로 먹을 수 있도록 경험을 주었다면 17개월이 된 아기들은 이제 음식을 떠서 입으로 가져가는 과정에 덜 흘리고 입안으로 음식물을 넣을 수 있을 거예요.

아직 우리 아기가 숟가락 사용에 익숙하지 않다면 아기 스스로 숟가락 사용을 할 수 있도록 기다려주세요. 식사시간 동안 아기는 소근육 조절력과 눈과 손의 협응력, 자율성을 기를 수 있을 거예요.

* 혼자서 양말, 모자, 신발, 장갑 등을 벗을 수 있을 수 있어요

이제 아기들은 지퍼나 단추가 없는 겉옷을 스스로 벗을 수 있는 것도 가능해집니다. 겉옷은 지퍼와 단추를 풀어주고 양말은 발뒤꿈치만 벗겨주어 아기 스스로 옷 벗기에 성공할 수 있도록 성공 경험을 만들어주세요. 아기는 이런 경험을 통해 자조 능력을 형성하고 자율성을 신장시킬 수 있습니다.

* 걷기와 뛰기의 중간 단계로 겅중거리며 달릴 수 있어요

걸음마가 능숙한 아기들은 달리기를 할 준비를 합니다. 걷기와 뛰기의 중간단계로 겅중거리며 달리기를 시도합니다. 이 시기 아기와 활발한 신체놀이는 아기의 달리기 준비에 효과적인 지원이 될 수 있습니다.

* 병뚜껑을 돌려서 열 수 있어요

아기들의 소근육 조절력과 눈과 손의 협응력이 발달함에 따라 돌려서 열 수 있는 병뚜껑도 스스로 열 수 있고, 캡으로 열 수 있는 로션 뚜껑도 열 수 있습니다. 일상생활에서 로션 같은 물건들은 아기 스스로 열고 닫을 수 있는 경험을 만들어주세요.

꼭 참고해 주세요
차이의 놀이의 모든 콘텐츠는 아이를 돌보고 기르는 모든 양육자 분들을 대상으로 한 콘텐츠 입니다. 아이를 기르는 주 양육자는 아빠, 엄마, 조부모님, 돌봄 선생님 등 각 가정의 상황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다만, 매 콘텐츠마다 각 양육 상황을 고려하여 모두 기재하기에는 어려움이 있어 '엄마'로 표기하여 설명드리는 점이 있습니다. 차이의 놀이의 콘텐츠는 엄마가 주로 양육을 해야 한다는 의미로써 엄마를 주로 언급하여 표기하는 것은 아닌 점 꼭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댓글16
ahaham16일 전
진짜 겅중겅중거리네요 ㅋㅋㅋㅋㅋ

김지김지1118일 전
팔뒤로 하고 뛰는 모습이 너무 귀여워요ㅎㅎ

만두고슴도치24일 전
화장품 가지고 놀길래 뚜껑 못여는 줄 알고 그냥 뒀는데…. 그렇게 엄마의 소중한 앰플이 갔습니다😅

Maddy1약 한 달 전
뚜껑 못여는줄알고 만들기풀 줬는데 열어서 당황;;;;;;;

유즈닝약 한 달 전
16개월인데 지금 막 다다다다다 뛰어다녀요. ㅎㅎ

심쿵이파리약 한 달 전
뚜껑을 열고 닫고 이제는 바지를 스스로 올리려해요 양말 모자는 스스로 벗구요 옷도 도전해봐야겠어요~

로니M약 2달 전
겅중겅중 ㅎㅎ

구차이3달 전
매일 아기보며 웃어요 귀여워요 겅중거리며 진짜뛰고 요새뚜껑도 돌려열어 너무나 신기합니다

난수지쓰3달 전
겅중ㅋㅋ 진짜 너무 귀여워요 지금이 제일 이쁜것같아요 겅중겅중ㅋ 세상 모든 아가 토끼들아 잘 자라주거라^^*

joyfulljoyfull3달 전
다~ 해요~ 아직 뛰지는 못해요

댓글 더보기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이런 이야기는 어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