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이의 놀이앱 설치하고
놀이팁 & 포인트 1,000원 받기!
다운로드
로그인회원가입주문배송조회마이페이지
발달 정보
12개월 우리 아이 운동 발달
댓글 29
조회수 42305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걷기 시작할 때 아이의 호기심은 같이 무럭무럭 자라난답니다. 아이의 호기심, 탐색 욕구를 최대한 존중해주세요.

* 혼자 걸을 수 있어요

아기마다 발달의 차이는 있지만 12개월이 되면 대부분 혼자 걸을 수 있게 됩니다. 혼자 2~3발자국을 걷는 아기가 있는 반면 혼자 10발자국을 걸을 수 있는 아기도 있지요. 우리 아기가 아직 혼자서 많이 걷지 못하더라도 여유로운 마음으로 아기를 격려해주면 어느새 우리 아기의 걸음마 실력은 쑥쑥 성장해 있을 거예요.

* 아무것도 붙잡지 않고 혼자서 일어설 수 있어요

12개월이 된 아기는 이제 앉아있는 상태에서 아무것도 붙잡지 않을 채로 혼자서 일어설 수 있습니다. 이제는 다리에 힘도 생기고 전신에 균형감각도 생겼기 때문이지요. 아기가 새로운 동작을 마스터할 때마다 아기의 행동을 격려해주세요. 아기에게는 엄마의 응원은 일어설 수 있는 힘과 자신감을 만들어 줍니다.

* 신발의 찍찍이를 떼고 붙일 수 있어요

아기는 이제 손가락마다 힘이 단단해지기 때문에 신발의 찍찍이도 혼자서 떼고 붙일 수 있게 됩니다. 아기와 외출을 할 때에 신발의 찍찍이는 혼자서 떼고 붙일 수 있도록 격려해주세요. 아기의 자조 능력도 성장할 수 있을 거예요.

댓글29
박현엄마3일 전
아주 잠깐 손을 떼요 또 손에 힘이 좋아서 맨날 머리카락 한 무더기씩 뽑혀요ㅠㅠ

모모쭌4일 전
우리아기는 이제 돌인데 전혀 서지도 걷지도 못해요 흑

다울마미19일 전
10갤부터 조금씩 걷고 돌되기전에 뛰어다녀요 정신이없네요

에디영23일 전
지난주에 돌이었는데 무언가를 잡아야만 서네요 ㅎㅎㅎ

Yuuuuu24일 전
돌지났는데 아직 걸을 생각이 없어보여요ㅠ 뭐 잡아야지만 서고, 내 손 잡고 걷자고하면 주저앉거나 발 허공으로 들고 거부해요

햇님이쨍쨍29일 전
뛰어다녀요..하루에 놀이터 두번은 가야해요 집에서는 계속 안아달라 앵앵인데 놀이터에서는 제 손도 안잡아요ㅋㅋㅋ집가자하면 도리도리..

애굥굥약 한 달 전
혼자 일어설때 머리무거워서 앞구르기 할때 너무 귀여워욬ㅋㅋㅋㅋㅋㅋㅋㅋㅋ

즐거웁게약 한 달 전
아빠손잡고 아장아장걷는모습에 눈물났어요...♡ 언제이렇게빨리자랐지??하고 ㅠㅠ

나은꽁주약 한 달 전
새벽6시~6시반 기상..날씨좋으면 무조건 놀이터로 .. 활동성이 넘 좋아서 집에서는 힘들어요.. 덕분에 혼자걷기도 잘하고 원하는 곳으로 잘 가요.. 쫓아다니느라 힘들긴하지만 전보다 안아달라고 덜해서 좋아요..

꾸미루약 2달 전
집안에서도 계속 뺑뺑이 돌아서 놀이터 나가서 빡쎄게 돌려줍니다ㅠㅠㅎㅎㅎ 하루 한번은 무조건이고 날씨 좋으면 두번도 나가야되요 집에서 뺑뺑이 돌면서 옹알이 계속 하는데 상대 안해주고 소파 앉아 있으면 낑낑거리고 짜증내요ㅎㅎㅎㅎㅎ 그래서 걍 나가는게 나아요ㅎㅎㅎ 물론 놀이터에서도 계속 쫓아다녀줘야하죠 아직 잘 넘어지니까요ㅠㅠ

댓글 더보기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이런 이야기는 어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