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회원가입주문배송조회마이페이지
발달 정보
8개월 우리 아이 인지발달
댓글 56
조회수 75829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놀잇감을 가지고 노는 것을 좋아하기 시작해요

* 인과적 사고를 할 수 있어요

이제 아기는 좀 더 복잡한 사물의 움직임에 대해 인과적 사고를 할 수 있게 됩니다.

예를 들어 놀잇감이 무너질 것 같으면 미리 눈을 찌푸린다거나 하는 행동은 이제 아기의 기억력이 더욱 발달되고 있다는 것이기도 합니다. 이 시기의 아기에게는 이런 원인과 결과에 대해 천천히 설명해 주세요.

* 놀잇감을 가지고 노는 것을 즐겨 합니다.

아이는 이제 대상에 대한 소유나 지속성을 이해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자신이 가지고 놀던 장난감이 무엇인지에 대해서 완전히 이해할 수 있는 것입니다. 물건이 떨어지면 찾으려고 애를 쓰기도 합니다.

한 가지 장난감에 대해서 더 오래가지고 놀 수 있기도 합니다.

부분적으로 숨겨진 장난감을 찾을 수도 있습니다. 상자를 보면 그 안에 어떤 물건이 있을 것으로 생각해서 상자를 뒤지기도 합니다. 떨어트리는 행위 자체가 재미있기도 해서, 반복적으로 물체를 떨어트리기도 합니다.

* 상자 안에서 물건을 꺼낼 수 있어요

8개월에 접어든 우리 아기는 이제 상자 안에서 물건을 꺼내는 동작에 호기심을 보입니다. 작은 가방에 물건을 넣었다 빼거나 바구니 안에 놀잇감을 넣었다 빼는 것을 반복하는 것을 즐겨 합니다.

꼭 참고해 주세요
차이의 놀이의 모든 콘텐츠는 아이를 돌보고 기르는 모든 양육자 분들을 대상으로 한 콘텐츠 입니다. 아이를 기르는 주 양육자는 아빠, 엄마, 조부모님, 돌봄 선생님 등 각 가정의 상황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다만, 매 콘텐츠마다 각 양육 상황을 고려하여 모두 기재하기에는 어려움이 있어 '엄마'로 표기하여 설명드리는 점이 있습니다. 차이의 놀이의 콘텐츠는 엄마가 주로 양육을 해야 한다는 의미로써 엄마를 주로 언급하여 표기하는 것은 아닌 점 꼭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lifarm5달 전
상자를 물어뜯어요... 이것은 새로운 장난감ㅋㅋ

가난이좋았어약 일 년 전
모든지 다 떨어뜨리고 던져서 부숩니다. 형아 혼절ㅋㅋㅋㅋㅋ

아로안약 일 년 전
옷통의 옷, 기저귀 죄다 빼서 던지는데 넣는건 언제쯤 가능한거시죠. 넣는게 진짜 되는건가요?🙃

농담곰약 일 년 전
빼서 흔들고 패대기 요즘 디폴트값입니다 ㅋㅋ

희승이천운을가진아이약 일 년 전
이유식 먹을때 늘 떨어뜨려요~ 우리 희승이 중력놀이하는구나~ 위에서 아래로 떨어지는것을 어려운말로 중력이라고해 이유식 숟가락처럼 가벼운것도 위에서 아래로 떨어지네 이유식 그릇처럼 무거운것도 위에서 아래로 떨어지네.. 계속떨어뜨림.. 울희승이 또 중력놀이 했구나~ 재밌지~ 또 떨어뜨림 희승아~이유식 안먹을꺼야?? ㅋㅋ 신랑옆에서 왈..; 희승아 만유인력의 법칙에 의해서.. 걍 주워~ ㅋㅋㅋ 줍기셔틀 무한반복 ㅜㅜㅜ

바람클럽약 일 년 전
물건을 빼서 저한테 온 힘을 다해 집어 던지네요 왜 그러는 걸까요

요조망구약 일 년 전
넣는 거 할 줄 아는 거 맞아요? 넣기 주세요 쌓기놀이 다 못해요ㅜㅜ 손에 쥔 걸 놓는 법이 없어요...... 다른 걸 줘야 손에 든 걸 버리고 그걸 잡아요. 상자에서 꺼내는 건 안 하다가 떡뻥 봉지에서 스스로 꺼내가도록 연습시키니까 하기 시작했어요. 하지만 다시 넣는 건 한 적 없고 물건을 놓는다는 개념 자체를 모르는 것처럼 보여요...

링이엘이일 년 이상 전
떨어뜨리는거에 재미들렷어요!

튼튼모아일 년 이상 전
매일 뽑아놓은 각티슈 곱게 접기 바쁘네요

핑구마마마일 년 이상 전
요즘 베이비룸 수납장에서 자꾸 뭘 꺼내려고ㅠ해ㅛㅋㅋㅋㅋ 자기로션도 꺼내려고하곸ㅋㅋ
댓글 더보기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이런 이야기는 어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