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회원가입주문배송조회마이페이지
1 / 5
육아 성장 웹툰
20개월 우리 아이 잘 크고 있나요?
조회수 2331
기억력이 자라는 20개

🥦20개월 아기, 지금 폭풍 성장 중이지요.

어떻게 하면 발달을 잘 도와줄 수 있을까요?

영아는 월령에 따라 발달적 차이가 크며 그에 따른 발달적 욕구 또한 차이가 크기 때문에 이에 맞는 적절한 양육환경이 마련되어야 합니다.

지금 우리 아이의 발달 수준에 대한 적절한 보호와 함께 알맞은 놀이 자극이 제공되는 양육환경이 최적의 발달을 이끌 수 있는 방법이 된답니다.

모방 행동을 통해 새로운 것을 배우며 쑥쑥 자라는 지금, 아이가 습득한 정보들을 활용하며 스스로 해내는 즐거움을 맛볼 수 있는 놀이가 필요한 때입니다. 

20개월 아기에게 어떤 놀이가 필요할까요?

1. 말하기 능력이 발달해요

언어능력이 빠르게 증가하면서 약 50개의 어휘능력을 갖게 되고 알고 있는 단어들을 비롯해 문장으로 말하는 능력이 발달하기 시작합니다.

아이가 새로운 단어를 더 많이 습득하고, 적절한 단어 선택과 함께 짧은 문장으로 말하는 것까지 가능해질 수 있도록 말을 배우기 쉬운 놀이 환경을 만들어주어야 합니다.

2. 타인을 인지해요

'나, 나의 것'과 같이 자신과 타인을 식별하는 단어를 사용하며, 자신과 다른 사람과의 차이를 인지하기 시작합니다.

특히 또래 친구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이때, 또래 관계에 있어 올바른 모델링을 제시해 사회성의 기초를 마련하도록 길잡이가 되어주어야 합니다.

3. 사고를 자극해요

이 시기는 계획을 세우고 그에 대한 결과를 예측하여 시행착오를 하지 않고도 문제 해결이 가능해집니다. 바로 지연 모방 능력이 생기기 때문이지요.

인지 발달에 있어 중요한 역할을 가지는 지연 모방 능력을 자극하는 놀이로 아이의 사고를 자극해 생각하고 행동하는 힘을 길러주어야 합니다. 


🍀조급해하지 않고, 적절한 때를 알며 응원하는 부모가 아이의 발달을 돕는 최적의 놀이를 제공해줄 수 있습니다.

🌿지금 우리 아이가 보여주는 크고 작은 말과 행동에 주의를 기울이고, 어떤 놀이가 필요한 때인지 고민해보세요.

꼭 참고해 주세요
차이의 놀이의 모든 콘텐츠는 아이를 돌보고 기르는 모든 양육자 분들을 대상으로 한 콘텐츠 입니다. 아이를 기르는 주 양육자는 아빠, 엄마, 조부모님, 돌봄 선생님 등 각 가정의 상황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다만, 매 콘텐츠마다 각 양육 상황을 고려하여 모두 기재하기에는 어려움이 있어 '엄마'로 표기하여 설명드리는 점이 있습니다. 차이의 놀이의 콘텐츠는 엄마가 주로 양육을 해야 한다는 의미로써 엄마를 주로 언급하여 표기하는 것은 아닌 점 꼭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이런 이야기는 어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