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회원가입주문배송조회마이페이지
1 / 5
육아 성장 웹툰
11개월 우리 아이 잘 자라고 있나요?
댓글 1
조회수 3546
놀라운 신체 발달을 보이고 신체 움직임이 활발해져요.

🥝점점 더 빨리 자라나는 11개월 차 우리 아기, 발달에 맞춰 잘 놀아주고 있나요?

걸음마를 준비 중이에요! 신체 움직임이 활발해진답니다. 이럴 때일수록 더 많은 엄마 아빠의 자극이 필요해요.

11개월 우리아기, 어떻게 자라고 있을까요?

* 완전하게 서있을 수 있으며 걸음마를 시작해요

아기들이 11개월쯤 되면 완전히 서거나, 한두 걸음 정도는 걸을 수 있게 됩니다. 물론 아기마다 걸음마 시작 시기에 차이는 있어서 인내심을 가지고 기다려 주세요! 아직 우리 아기가 걸음마를 시작하지 않았더라도 조금 기다려준다면 한두 걸음 떼기를 시도할 거예요.

* 상황에 따른 말과 행동을 할 수 있어요

이제 아기들은 주변 상황에 대해 조금씩 인지하게 됩니다. 출근길에 아빠가 인사를 하고 나갈 때 아기도 손을 흔들어 "빠이 빠이 "를 할 수 있으며 무엇인가 요청사항이 있을 때 "엄마 "를 부르며 엄마의 옷을 잡아당길 수도 있습니다. 아기에게 올바른 생활습관을 형성해주고 싶다면 엄마, 아빠가 먼저 아기에게 만들어주고 싶은 좋은 습관들을 실천해주세요. 이 시기의 아기들은 보는 그대로 흡수하고 인지하기 때문입니다.

* 밥을 먹을 수 있는 준비를 해요

후기 이유식 단계가 지나고 이제 아기들은 고형식의 밥을 먹을 수 있을 정도로 소화기관이 성장하게 됩니다. 아기의 유치도 음식을 씹어먹을 수 있을 정도로 나게 되지요. 아기에게 주는 음식은 되도록 간이 세지 않는 것이 좋으며 단맛이 나는 과자와 자극적인 인스턴트 음식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아기에게 자극적인 음식들은 편식을 키울 수 있는 요소가 될 수 있습니다.


🍔엄마, 아빠가 먼저 아기에게 만들어주고 싶은 좋은 습관들을 실천해주세요. 이 시기의 아기들은 보는 그대로 흡수하고 인지하기 때문입니다.

🥪11개월 우리 아기와 단단한 애착을 형성하는 간단한 놀이부터 시작해보세요!

꼭 참고해 주세요
차이의 놀이의 모든 콘텐츠는 아이를 돌보고 기르는 모든 양육자 분들을 대상으로 한 콘텐츠 입니다. 아이를 기르는 주 양육자는 아빠, 엄마, 조부모님, 돌봄 선생님 등 각 가정의 상황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다만, 매 콘텐츠마다 각 양육 상황을 고려하여 모두 기재하기에는 어려움이 있어 '엄마'로 표기하여 설명드리는 점이 있습니다. 차이의 놀이의 콘텐츠는 엄마가 주로 양육을 해야 한다는 의미로써 엄마를 주로 언급하여 표기하는 것은 아닌 점 꼭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케일린일 년 이상 전
진작부터 소파 옆에 발 받침대를 놔뒀는데 그거 딛고 스스로 잘 올라가요. 어느날 부터는 소파에서 다리부터 내려서 스스로 내려오더라구요. 정말 신기했어요.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이런 이야기는 어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