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회원가입주문배송조회마이페이지
1 / 11
육아 놀이 카드
단단한 애착 형성을 위한 연령별 부모 역할 팁
댓글 10
조회수 31870
애착은 아이 평생에 걸쳐 영향을 주지요. 아이 연령별 부모의 핵심 역할을 정리했어요.

애착은 0세부터 3세 사이에 대부분 형성되며, 생후 1년을 가장 중요한 시기로 보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 시기가 지났다고 해서 애착이 중요하지 않거나, 희망이 없는 것은 결코 아닙니다. 

🍀애착 이론을 처음 연구하고 창시한 존보울비에 의하면, 한번 형성된 애착형성은 안정적으로 가나, 고정된 틀은 아니라고 말합니다.

1~3세 시기에 형성된 애착은 아이가 세상을 바라보는 내적틀에 영향을 주지만, 그 이후의 경험을 통해 수정되고 계속 형성됩니다.
또한 아이가 세상을 바라보는 틀인 '애착'은 '자존감'과 긴밀하게 연결되어 있지요.

🍀유아기에는 애착을 기반으로 한 아이 '자존감 형성' 중요합니다.
아이가 학교라는 사회를 향해 발딛을 때 까지 계속 중요한 개념이며 엄마아빠의 관심과 노력이 필요합니다. 

👉지금 우리아이는 어떤 단계를 거치고 있나요?
어떤 부분이 쉽지 않다고 생각하나요? 함께 우리아이 애착, 자존감에 대해 이야기 나누어 보아요 

꼭 참고해 주세요
차이의 놀이의 모든 콘텐츠는 아이를 돌보고 기르는 모든 양육자 분들을 대상으로 한 콘텐츠 입니다. 아이를 기르는 주 양육자는 아빠, 엄마, 조부모님, 돌봄 선생님 등 각 가정의 상황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다만, 매 콘텐츠마다 각 양육 상황을 고려하여 모두 기재하기에는 어려움이 있어 '엄마'로 표기하여 설명드리는 점이 있습니다. 차이의 놀이의 콘텐츠는 엄마가 주로 양육을 해야 한다는 의미로써 엄마를 주로 언급하여 표기하는 것은 아닌 점 꼭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유나할매2년 이하 전
아이에게 좋은교육을 할수있도록 도와주셔서감사합니다 우리손녀는 제가 봤을때 다 성장과정이 좋은것 같은데 자기 마음에 들지않으면 입을 푸푸대며 불면 입에서침과 밥도 다 튀어 나옵니다 뭐가 마음데로 안되면 꼭 그런행동을합니다

사랑둥이우리연우2년 이하 전
감사합니다. 남편에게 참고하라고 좀 보내줘야겠어요


연10042년 이하 전
보내도 안 보는건 노답ㅜ

호롱이랑2년 이하 전
저만 옆으로 안넘어가나요ㅠ


박딩굴씨2년 이하 전
저도요;;

꼼깽톨2년 이하 전
저는 잘 되어요...

지음2년 이하 전
저도안넘어가요ㅠ

차이의놀이운영담당자2년 이하 전
@호롱이랑 @박딩굴씨 @지음 회원님, 카드뉴스를 옆으로 넘겨 볼 수 없는 경우에 대해 재현이 안되다보니 저희에게 좀 더 자세한 내용을 말씀해 주실 수 있을까요? (카카오톡 상담채널 '해빛'을 검색해 주시거나 ask@havitplay.com 으로 말씀 부탁 드립니다. - 보내주실 내용 : 사용하시는 스마트폰 기종 정보/ 카드뉴스 오른쪽 부분에서 손가락으로 넘길 때 우측에 손가락을 올리고 왼쪽으로 넘겨보는 동작을 해도 첫 번째 카드뉴스가 그대로 남아 있는지 여부 ) 감사합니다!

민똘이외할매2년 이하 전
민성이는4살부터 잘먹던밥을 완전거부하고 지금것 두유만 먹고있 습니다 엄마집갔다 오고나서부터 그런일이발생해서 이상하다고 생각해서 딸한태물어도 그때당시는 말을 잘안해줘서 잘먹던애가 왜갑자기 곡기를 거절을 할까 저로서는 이상할수밖에없어는데 올해들어서 밥안먹는 사건을 말을해주는데 너무 화가나고 왜이제야 말을 해주냐고 큰소리치기도 했 습니다 시댁에서 친할아버지가 밥을억지로 밀어넣고 하는과정에서 토하고 했다고 그러고부터는 밥알은 전혀 먹지를 안아요 어떻게 해야 할지 밥솟뚜겅을 열면 밥냄새는 잘맞고 하는데 밥알을 거절을하니 어떻게 해야 밥을먹을까요 답을주세요


쩡이네002년 이하 전
아이가 얼마나 놀랬을지 맘이 아프네요 아이한테 그런일이 있었는지 얘기를 꺼내셔서 무섭고 싫었겠다 감정 공감 해주시고 엄마아빠는 네가 먹기싫으면 절대 억지로 먹이지 않을거라고 먹고싶은걸 먹고 싶은 만큼 먹어도 된다고 안심시켜주는게 필요할거 같아요 그리고 꼭 밥이 아니어도 다른 대체 영양소 음식들로 먹어도 성장에 문제없다고 대학병원에서 성장지연 아이들한테 주는 식품교환표 있어요 찾아보시고 당분간은 과자든 우유든 과일이든 아이가 먹겠다는거 먹게 해주세요 액체류-죽 퓨레-쉽게 으깨지는 것-아주 잘게 자른 음식 순으로 회복하더라구요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이런 이야기는 어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