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회원가입주문배송조회마이페이지
1 / 9
육아 놀이 카드
알아볼까요? 부모의 양육 유형 4가지
댓글 26
조회수 28934
나는 어떤 부모인가요? 처음부터 훌륭한 부모, 좋은 부모일 수는 없답니다. 더 나은 역할을 위해 꾸준히 노력하시는 모습 자체가 멋집니다. 스스로 잘못했다고 생각하는 부분은 반성하고 고쳐나가면 그 것이 바로 성장하는 부모의 모습이지요.

최근 나의 모습이 어디에 가까웠는지 생각해 보고, 조금씩 개선해 볼 포인트를 생각해 보아요♡


함께 읽어보면 좋은 육아 스토리! 아래 글을 터치해 보세요!

 ★ 아이에게 친구 같은 부모가 좋을까요? (터치해서 자세히 보기) 

꼭 참고해 주세요
차이의 놀이의 모든 콘텐츠는 아이를 돌보고 기르는 모든 양육자 분들을 대상으로 한 콘텐츠 입니다. 아이를 기르는 주 양육자는 아빠, 엄마, 조부모님, 돌봄 선생님 등 각 가정의 상황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다만, 매 콘텐츠마다 각 양육 상황을 고려하여 모두 기재하기에는 어려움이 있어 '엄마'로 표기하여 설명드리는 점이 있습니다. 차이의 놀이의 콘텐츠는 엄마가 주로 양육을 해야 한다는 의미로써 엄마를 주로 언급하여 표기하는 것은 아닌 점 꼭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Lala1018약 일 년 전
저는 권위있는 유형인것 같은데,, 통제가 지나친거 같아서 이게 문제가 될까봐 걱정이네요ㅠ 어느정도까지의 통제가 적절한건지 어려워요 ㅠㅠ

미미육아2년 이하 전
권위적 ,통제적 다 안좋은 말인줄 알았는데 ㅎㅎ

라용이2년 이하 전
너무 권위적인듯 하여 일부 고치려고 노력중입니다ㅠㅠ 남편은 허용적이네요.

찰떡어멈sy2년 이하 전
너무 단순비교네요

행복한아기2년 이하 전
허용적이였는데 9살인지금 아이 자기밖에 몰라요 ㅡㅡ 지금이라도 바꿀께요

엄마는슈퍼맨2년 이하 전
저는 허용적,남편은 독재적이라고 생각하는데 남편은 아마 자신은 권위적, 저는 방임적이라고 생각할거같은..ㅋㅋ 느끼는건 다상대적인거라..

동동Mom2년 이하 전
4가지 유형 다 가지고 있는거 같은데요....

마이니모2년 이하 전
좀더 자세한 예시가 있으면 좋겠어요. 뭐 외식을 나갔을 때 아이가 어른이 먹는 걸 탐내면 어떻게 대응하는지 혹은 나들이를 갔을 때 아이가 혼자 멀리가면 어떻게 하는지 등등?

코팽2년 이하 전
이런 구분은 다소 인위적이고 그 경계나 표현한 단어도 쉽게 받아들이기 어려운러같네요^^;; 부모의 마음은 다 같지만 표현방식이 다른거겠죠. 적당한 통제와 많은 애정!!!

쩡이네002년 이하 전
제가 독재적 부모네요..여느 부모처럼 귄위형이 되고 싶었으나 너무너무 힘들고 예민한 아이 키우느라 삼년째 육아우울증에 애정이 사라졌네요 그런데 또 아이가 통제한다고 통제가 되는 애가 아니라서 방임형 같네요 참..총체적 난국 ㅠ
댓글 더보기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이런 이야기는 어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