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이의 놀이앱 설치하고
놀이팁 & 포인트 1,000원 받기!
다운로드
로그인회원가입주문배송조회마이페이지
1 / 1
육아 놀이 카드
사과를 한다면 핑계 대지말고, 진심으로 하세요.
댓글 19
조회수 25747
어른이 그럴수도 있지 하고 넘기기 보다는 아이에게 사과를 해야 할 때는 진심으로 사과하는 모습을 보여주세요.

🥑엄마 아빠도 사람이기에 실수를 할 수 있고, 상황 상 약속을 못 지킬 수 있지요.

하지만 그럴 때 진심으로 아이 입장에서 사과를 해주세요.

💗미안한 일이 있었다면, 핑계 대신 엄마 아빠의 진심 어린 사과를 표현하세요.

아직 어리니까 잘 모르겠지가 아니랍니다. 아이들은 다 느끼고, 알고 있답니다.

🙋‍♀️아이에게 미안했던 순간이 있나요? 괜찮아요. 아이에게 미안했던 엄마 아빠의 마음을 들려주고 토닥여주세요.
엄마 아빠의 '진심 어린 표현'이 아이에게 중요합니다.

꼭 참고해 주세요
차이의 놀이의 모든 콘텐츠는 아이를 돌보고 기르는 모든 양육자 분들을 대상으로 한 콘텐츠 입니다. 아이를 기르는 주 양육자는 아빠, 엄마, 조부모님, 돌봄 선생님 등 각 가정의 상황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다만, 매 콘텐츠마다 각 양육 상황을 고려하여 모두 기재하기에는 어려움이 있어 '엄마'로 표기하여 설명드리는 점이 있습니다. 차이의 놀이의 콘텐츠는 엄마가 주로 양육을 해야 한다는 의미로써 엄마를 주로 언급하여 표기하는 것은 아닌 점 꼭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rinha약 2달 전
엄마도인간이라 힘들어 ㅠㅠ 이말안하고픈데 ㅜㅠㅠㅠ


맘맘이야약 2달 전
ㅋㅋㅋㅋㅋㅋ 제가 하는 말이네요ㅜㅜㅜ 엄마도 사람이라 기분이 싱할 때가 있어......

맘맘이야약 2달 전
ㅋㅋㅋㅋㅋㅋ 제가 하는 말이네요ㅜㅜㅜ 엄마도 사람이라 기분이 상할 때가 있어......

pp유약 2달 전
ㅁㅁ

신년회약 2달 전
사과할때 변명은 결국 '난 잘못없다' 는 소리이기에 하지 않는게 좋지요. 사회생활 및 모든 관계에서도 필요한거 같아요.

엄마도처음이라서약 2달 전
사과 한답시고 핑계와 변명에 피해자 탓도 하던 전남편이 생각나네요. 왼쪽 예시가 모두 전남편 입에서 나왔던 말이랑 비슷해서 신기해요. 전 아이에게 제대로 된 사과를 할거예요. 물론 가능한 사과할 일을 만들지 않으면 좋겠지만요~

쑥쑥군맘약 2달 전
어허!!! 쓰읍!!! 안돼!!!! ㅠㅠ

다있는이름약 2달 전
욱, 실수, 약속, 거짓말, 그렇죠. 되도록이면 사과하지 않을 상황을 만드는게 제일이겠죠.... 더 나아가서 궁금한게 있어요. 큰애가 4살이 넘어가면서 사람 간을 보기시작했는데요. 한계까지 몰아부쳐질땐 정말 버거워요. 그럴수 밖에 없는 상황을 설명해주는건....필요하다고 생각했는데요...이게 보통 변명이 되는걸까요? 예를 들어 '엄마가 화가 나려고해. 그만하면 좋겠어.' 경고했는데 아이가 그대로 이단계를 넘어서면 즉각 화가났다는 행동에 돌입하는데요. 목소리를 낮춘다거나 평소보다 고양된 소리로 말한다거나요. 시간이 필요하니 잠시 대답하지 않겠어. 라던지요. 사실 어느쪽이든 아이에겐 공포스러운 상황일거라 '체벌'을 가한셈이 되는거죠. 그단계를 지나고나면 당연히 공포스러운 상황을 겪은 아이에게 '미안한데 이래서 이랬어.' 라고 말하고요. 저는...부모도 사람인지라 마음에도 체력에도 한계가 있다고 말해주는게 맞다고 생각했는데....ㅠ 차이의 가이드를 열심히 보다보면 좀더 다양한 육아 상황에 접목된 설명이 더 필요하다고 느껴질 때가 있어요. 도와주세요!


레몬타임약 2달 전
네 때로는 상황을 이해할수 있도록 설명해주는것도 필요한거 같아요

여여니니약 2달 전
핑계,변명말고 사과하라는거군요..알겠습니다ㅜㅜ

오옴약 2달 전
방금도 미안하다고 했는데...ㅜㅜ 휴..

sstkdep약 2달 전
이글은 남편들하고싸웠을때 더보여줘야하는글같네여~~ㅋ

찰떠긔맘약 2달 전
방금도 "엄마도 힘들어!!!"그랫는데 🤫😅😅 어려운 육아....

챠밍떠아약 2달 전
진짜 힘든걸어떠켕ㅠㅠ,,헝헝
댓글 더보기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이런 이야기는 어때요?